[경제 투데이]두산인프라코어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 뽑혀

  • 입력 2009년 8월 21일 02시 58분


두산인프라코어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 뽑혀

두산인프라코어는 자체 디자인한 미래형 굴착기(모델명 CX)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09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미래형 굴착기는 친환경(Ecology), 안전(Safety), 사용성(Usability), 효율성(Efficiency) 등 4가지의 핵심 요소를 충실히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진-에쓰오일 개인택배 업무 제휴

㈜한진과 에쓰오일은 개인택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제휴에 따라 한진은 에쓰오일의 주유소를 택배 취급점으로 사용하고 에쓰오일은 한진택배로부터 택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한진 측은 “다음 달부터 전국 900여 곳의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한진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골든듀, 가을 시즌 웨딩 컬렉션 선봬

골든듀는 20일 올 가을 시즌을 위한 ‘Love Concerto, In Vienna’ 웨딩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이번 컬렉션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오스트리아 빈의 국립 오페라하우스를 모티브로 디자인 한 ‘빈 콘체르토’ 반지로, 메인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화려하게 수놓인 96개의 다이아몬드가 돋보인다”고 밝혔다. 골든듀는 다음 달 6일까지 전국 유명 백화점 58개 매장에서 ‘골든듀 예물 사은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 보보스 PDP TV 신제품 출시

LG전자는 테두리에 무늬와 그림을 넣은 보보스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 신제품 4개 모델을 내놓았다. 테두리에 금색 패턴 무늬와 푸른 물결, 붉은 꽃 모양의 그림을 넣어 거실 실내장식과 어울리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빛의 효율을 최대한 높인 패널로 밝은 조명 아래서도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50인치 모델로 가격은 170만 원.

㈜BYC ‘뱅온더도어’ 캐릭터 제품 출시

㈜BYC는 ‘뱅온더도어’ 캐릭터 제품을 올가을 시즌부터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뱅온더도어는 1986년 영국에서 탄생한 캐릭터. ‘문을 쾅쾅 두드리세요’라는 의미에서 알 수 있듯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디자인을 강조한다. 업체 측은 “내의 잠옷 티셔츠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유럽에서 20여 년 동안 검증된 뱅온더도어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신제약, 추성훈 선수 모델로 기용

‘신신파스’로 유명한 신신제약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내놓은 ‘신신파스 아렉스’에 이종격투기(K-1) 선수 추성훈을 모델로 기용했다. 이 제품은 부착 시 차갑다가 뜨거워지면서 냉찜질과 온찜질을 한 번에 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격투기 선수이자 평소 남자다운 이미지로 알려진 추성훈 선수가 파스 제품 주제와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