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현대제철, 러 업체와 원료탄 장기구매 계약 外

  • 입력 2009년 6월 11일 02시 55분


현대제철, 러 업체와 원료탄 장기구매 계약

현대제철이 러시아 원료탄 생산업체인 메첼과 원료탄 장기 구매계약을 10일 체결했다. 이로써 현대제철은 최대 5년간 연간 20만 t의 제철용 원료탄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메첼은 2003년 설립돼 제철원료 광산과 자체 제철소를 보유한 업체다. 현대제철 측은 “장기 구매계약 체결로 원료의 공급처를 다변화해 공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빛기술, 무선 영상 인터넷전화 선보여

새빛기술은 무선 영상 인터넷전화 서비스 ‘세이뷰070’(www.sayview070.com·사진)을 선보였다. 표준형의 경우 월 기본료 9000원에 휴대전화와 통화할 때는 10초에 11.5원, 유선전화는 10초에 3.5원의 통화료가 부과된다. 서비스 가입자끼리는 무료로 영상 및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전화기(무선공유기 포함) 가격은 33만 원.

광동제약, 美유방암치료제 국내 판권 확보

광동제약은 미국 앱테라사가 개발 중인 유방암 치료제인 ‘뉴박스’의 국내 독점개발 및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뉴박스는 현재 미국에서 임상 2상이 종료됐으며 곧 글로벌 임상 3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회사 측은 “뉴박스가 임상시험에서 재발률 0%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며 “올해 진행되는 임상 3상에는 광동제약도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보람제약 비만치료제 ‘락슈미’ 출시

종근당은 보람제약과 함께 새로운 비만치료제 ‘락슈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락슈미가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부작용이 적을 뿐 아니라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포드코리아, 폴 포츠 의전차로 링컨‘MKS’ 제공

포드코리아는 13일 방한하는 영국의 오페라 가수 폴 포츠 씨에게 국내 방문 기간에 링컨 ‘MKS’를 의전 차량으로 제공한다. MKS는 링컨을 대표하는 럭셔리 대형 세단으로 포드의 최신 친환경 기술이 집약된 차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가난과 각종 병마, 사고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가수가 된 포츠 씨가 국내 각종 행사에 무료로 참여한다는 소식에 의전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해양조 ‘가시오가피주’ 선보여

보해양조는 10일 국내산 가시오가피로 빚은 과실주인 ‘보해 가시오가피주’(사진)를 내놓았다. 회사 측은 간 기능 보호와 항암 작용을 한다는 가시오가피를 주원료로 오미자 등 11가지 한약재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알코올도수는 13도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