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현대모비스 현대오토넷 합병안 통과 外

  • 입력 2009년 5월 23일 02시 59분


■ 현대모비스 주총서 현대오토넷 합병안 통과

현대모비스는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현대해상빌딩 대강당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현대오토넷을 합병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현대오토넷 합병 안건은 참석 주주 93.4%의 찬성을 얻었다. 자동차 부품업체인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전자장비 전문업체인 현대오토넷과의 합병을 통해 2015년까지 6000여억 원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 SKT, SK네트웍스 전용선 사업 인수 결정

SK텔레콤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SK네트웍스의 전용회선 사업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용회선 사업 인수 금액은 8929억 원이고 여기에는 광케이블 자산 6541억 원과 부채 6278억 원도 포함됐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자사 광케이블이 현재 4947km에서 8만8416km로 대폭 늘어나고, 이동전화 전용회선망 비율도 회선 수 기준으로 51%에서 92% 수준까지 올라설 것으로 예측했다. SK텔레콤은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방송통신위원회 인가 과정을 걸쳐 9월 말까지 인수 절차를 마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2002년부터 SK네트웍스의 전용회선을 연간 3000억 원에 임차해 사용해 왔다.

■ 두산重, 美 원전용 원자로 헤드 수출

두산중공업은 미국 팔로버디 원자력 발전소에 설치할 원자로 헤드 등 원전 설비 제작을 마무리하고 22일 현지로 보냈다. 국내 기업이 원자로 헤드 같은 핵심 설비를 미국에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자로 헤드는 냉각재의 내압을 유지하는 데 쓰이는 설비다.

■ 제너시스BBQ, 신규 고객에 선물 이벤트

제너시스BBQ는 은탑산업훈장과 한국경영자상을 받은 것을 기념해 인터넷쇼핑몰 BBQ월드신규 가입 고객에게 화장품과 장난감 등 선물을 증정한다. ‘한스킨 비비크림’과 ‘다나한 효용고 아이크림’, 장난감 ‘옥스퍼드 블록’ 등 중 받고 싶은 선물을 고객이 직접 고를 수 있다.

■ 린나이코리아 발명의 날 대통령표창

린나이코리아는 19일 특허청에서 주최한 ‘제44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단체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회사 측은 “특허 전담 부서를 만들어 직원들에게 체계적으로 특허 관련 교육을 시키고 보상금 지급 등을 통해 사내(社內)에 발명 및 연구 분위기를 활성화한 것이 효과를 본 것 같다”고 말했다.

■ 도미노피자 홈피 개편 기념 할인행사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다음 달 18일까지 할인행사를 한다. ‘온라인 특가상품’(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정 판매)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고객에겐 최대 47%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도미노피자 측은 “온라인 주문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어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