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파일]국내 첫 자동차디자인 소설 ‘꿈꾸는…’ 출간 外

  • 입력 2009년 5월 19일 02시 55분


국내 첫 자동차디자인 소설 ‘꿈꾸는…’ 출간

국내 최초의 자동차 디자인 관련 소설이 나왔다. 구상 한밭대 산업디자인학부 교수는 소설 ‘꿈꾸는 프로메테우스’(사진)를 18일 출간했다. 자동차 디자인 개발 과정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사건과 로맨스가 주제이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점차 그 영향력이 커져 가는 한국 중국 일본이 배경이다. 구 교수는 기아자동차에서 크레도스 책임디자이너와 북미디자인연구소 선임디자이너를 지냈다.

기아차 ‘쏘울’ 美 MSNBC서도 호평

기아자동차는 ‘쏘울’이 미국에서 연일 호평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미국 최대 방송사 중 한 곳인 MSNBC가 현지 시간으로 14일 방송한 ‘투데이쇼’에서 연료소비효율이 우수한 3개 차종을 소개하면서 소형차 부문에서 쏘울을 추천했다. 방송에 출연한 데이비드 챔피언 미국 컨슈머리포트 자동차 총괄책임자는 “쏘울은 연비가 우수하고 운전이 즐거운 차”라며 호평하기도 했다. 미국 유에스에이투데이는 최근 쏘울에 대해 “기아차의 새로운 이미지를 정립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카’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전시장 방문 고객에 특별서비스

혼다코리아는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혼다모터사이클 전시장을 찾는 골드윙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30여 가지 점검 항목의 안전점검 패키지, 엔진오일 무상 교환, 차량 정비 및 관리 상담 서비스, 각종 용품 및 액세서리 15% 할인권, 기념품 증정 등이다. 이번 캠페인은 혼다모터사이클 공식 딜러를 통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국 포르셰 서비스 센터서 무상 차량 점검

포르셰(사진) 공식수입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다음 달 13일까지 전국 포르셰 서비스센터에서 여름철 안전주행을 위한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연다. 포르셰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 기간에 고객들은 무상 차량 진단과 주요 항목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에어컨, 냉각수, 에어컨 필터, 라디에이터 등 유상 수리나 타이어 교환 시에는 순정 부품과 공임을 10% 할인받을 수 있다.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투명 비닐우산 증정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8일부터 전국 8개 공식 전시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투명 비닐우산을 나눠 주는 ‘키즈 세이프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회사 측은 “비가 오면 운전자나 보행자의 시야가 좁아져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교통사고가 3배 이상 증가한다”며 “우산을 쓴 아이들이 앞을 잘 못 봐 일어나는 사고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고 밝혔다. 투명 비닐우산은 선착순으로 1000명에게 제공된다.

아우디 ‘A3’ 구매고객 특별 금융 리스 실시

아우디 코리아는 5월에 등록하는 ‘A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4개월 또는 36개월 특별 금융 리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A3 모델을 이번 특별 리스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할 경우 선납금(차량 가격의 30%)을 낸 후 월 26만9000∼30만9000원의 리스료만 부담하면 된다. 유예금(차량 가격의 60%)은 36개월의 리스 기간 종료와 함께 납입하거나 리스 종료 후 다시 리스가 가능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