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호스트의 엄지, 때론 절로 치솟는다

  • 입력 2007년 3월 2일 02시 56분


코멘트
4대 홈쇼핑 호스트들이 말하는 “우리 채널 이 상품은 진짜 최고”

《쇼핑호스트는 TV홈쇼핑에서 물건을 파는 사람이다. 또 그들은 1년에 200여 개 상품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상품 전문가이기도 하다. 쇼핑호스트는 누구보다 그 상품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다. 그리고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어떤 상품이라도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고 빛나는 상품’인 것처럼 포장해 낸다. 하지만 사실 그들의 말을 100% 믿을 수는 없다. 실제로 쇼핑호스트들도 ‘이건 내가 방송하지만 별로다’, 혹은 ‘이건 내가 생각해도 정말 싸고 괜찮다’라고 자신만의 평가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쇼핑호스트들이 본인의 명예를 걸고 가격이나 품질 면에서 최고로 꼽는 상품은 무엇일까. 4대 홈쇼핑의 간판 쇼핑호스트들에게 ‘지금도 방송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 가운데 하나씩만 꼽아 달라’고 부탁했다.》


■GS 이진아, 키센 전기오븐

S홈쇼핑의 이진아 쇼핑호스트는 경력 11년으로 GS홈쇼핑의 간판 호스트다. 2001년부터 진행을 맡고 있는 ‘이진아의 똑소리 살림법’은 쇼핑호스트의 이름을 건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그가 최고로 평가한 상품은 ‘키센 전기오븐’(14만3000원)이다. 2005년 4월 9일 첫 방송을 한 이래 최근까지 13만 개가 팔려나간 히트 상품이다. 이미 많은 가정이 가스오븐을 갖고 있지만 부피가 큰 데다 예열과 요리시간이 길고 청소하기가 힘들어 실용적이지 못했다. 반면 키센 전기오븐은 전자레인지와 비슷한 예열 시간을 자랑한다. 또 열을 빠르고 골고루 순환시켜 요리 시간이 짧다. 기존 가스오븐에서는 어려웠던 다양한 퓨전 요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CJ 박현호, 블랙앤데커 전동 공구 풀 세트

J홈쇼핑의 12년 차 베테랑 박현호 쇼핑호스트가 꼽은 상품은 ‘블랙앤데커 전동 공구 풀 세트’다. 주부도 쉽게 쓸 수 있을 정도로 실용적인 것이 강점.

유선 해머드릴, 무선 드라이버, 드릴, 드라이버, 망치 등 각종 액세서리까지 포함해 모두 218종이 한 공구 가방에 들어 있다. 이것 하나만 있어도 집에서 하는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차 안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손전등 겸용 휴대용 공구세트가 ‘보너스’로 딸려 온다.

해머드릴을 사용하면 콘크리트 벽에도 못을 박을 수 있다. 무선 드라이버는 건전지를 이용하는 무선 타입으로 어디에서나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단다.

가격도 10만 원대 이상의 다른 유명 브랜드 제품에 비해 6만 원대여서 부담이 작다.

■현대 박소윤, 리큅 푸드마스터 식품 건조기

992년도 SBS 개그맨 공채 1기 출신으로 현대홈쇼핑의 대표 쇼핑호스트인 박소윤 씨는 식품 건조기인 리큅 푸드마스터를 자신이 꼽은 최고 상품으로 내놓았다. 리큅 푸드마스터는 과일 채소 생선 고기 등을 말리는 제품. 바나나 사과 등 제철 과일을 말려 1년 내내 참살이(웰빙)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육포나 반건조오징어 등 술안주도 쉽게 만든다. 다양한 채소를 말려 참살이 조미료도 직접 제조할 수 있는 데다 청국장 요구르트 차(茶)까지 만들 수 있는 쓸모 많은 주방의 살림꾼. 실제 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박 호스트는 “아들과 함께 간식을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말한다. 과일껍질을 말려서 차를 만들면 음식물 쓰레기도 줄어든다.

이 제품은 여섯 단으로 된 각 칸에 음식재료를 넣고 재료에 따라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된다. 12만9000원.

■우리 이미정, 오색황토 두피관리 샴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