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특집]건강 참살이 감동… ‘孝’ 담아 전하세요

  • 입력 2007년 2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설이 다가왔다.

고향의 부모와 친척, 친지들을 만나러 갈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렌다. 이번 설 연휴는 다른 어느 해보다 짧지만 고향을 찾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먼저 선물부터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유통업계는 성인의 70∼80%가 설에 부모님에게 선물하는 것으로 판단해 다양한 효도상품을 마련했다. 특히 참살이(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용품이 대거 선보였다.

○ 건강 먹을거리

건강식품 선물로 대표적인 것이 홍삼.

웅진식품은 발효과정을 통해 일반 홍삼보다 홍삼 사포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발효홍삼 브랜드 ‘대장금’을 내놓았다. ‘대장금 발효홍삼 선물세트’는 6년근 국산홍삼만 골라 발효시킨 홍삼음료 세트. 30개들이가 8만 원대다.

‘대장금 발효옥고 선물세트’는 6년근 발효홍삼, 복령분말, 숙지황, 꿀 등 한약재를 숙성시킨 제품. 몸을 보하는 효과가 있고 순환기계 질병을 앓는 이에게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무릎이 아프다’는 말을 자주 하는 어머니에겐 글루코사민 영양제가 좋다.

글루코사민은 게에서 추출한 키토산을 분해해 얻은 아미노당의 일종으로 체내 관절 및 연골의 기본성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대상 웰라이프 글루코사민 1500제품은 6만 원대. 선물할 때 ‘글루코사민 영양제는 대개 하루 두 알(1500mg)이 권장량’이라는 말을 꼭 전하자.

신세계백화점은 토종꿀 부문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김대립 씨의 ‘청토 토종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15만 원대.

○ 참살이 생활용품

집에서 즐기는 ‘홈 스파’가 최근 인기다. 특히 천연 아로마 목욕용품은 피부 보호와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다.

롯데백화점 가정용품매입팀의 최은경 바이어는 “거동이 불편한 부모님을 위해 집에서도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아로마용품을 추천한다”면서 “종류별로 효능이 다르므로 꼼꼼히 살펴 고르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17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선힐 보디 5종 세트’를 2만 원대에, ‘윈저 라벤더 바디 4종 세트’를 1만 원대에 판매한다.

장수, 행복, 건강 등을 기원하는 은수저 할인기획전도 마련돼 있다. 롯데백화점은 수도권 13개 점포에서 17일까지 ‘부부 은수저세트 선물 상품전’을 열어 정상가보다 30∼35% 할인 판매한다.

아이파크 리빙백화점은 ‘웰빙 옻칠목기’를 효도선물로 추천했다. 옻칠목기는 살균력이 있어 위생적이고, 음식에 남아 있는 독성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현대백화점은 ‘오심 벨트마사지기’를 인기 효도상품으로 꼽았다. 벨트처럼 허리에 두른 상태에서 진동과 마사지 기능으로 복부와 허리의 근육피로를 빨리 풀어준다는 것. 설거지할 때도 쓸 수 있다.

인터넷장터 옥션은 몸에 맞는 저주파를 신체부위별로 쏘아 주는 ‘녹십자 저주파 안마기’를 팔고 있다.

○ 아이디어 선물

인터넷장터 G마켓은 부모님을 감동시킬 이색선물로 커플링을 꼽았다. ‘오래오래 해로(偕老)하시라’는 의미도 있어 잊지 못할 선물이 될 듯. 순금 3돈 커플링세트가 60만 원대. 아버지가 반지를 거추장스럽게 여기면 목걸이나 팔찌도 괜찮다.

국내 크루즈 여행상품권도 있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러시아 필리핀 등 외국 공연단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크루즈 여행 패키지가 인터넷에서 10만 원대(2인 기준)에 나와 있다.

나이 탓에 숭숭 빠져버린 부모님의 머리가 안타깝다면 가발을 선물해 보자. 여성은 정수리 부분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부분만 가릴 수 있는 가발이 적당하다. G마켓은 ‘하나로 탑피스 인모 볼륨헤어 부분가발’을 1만 원대에 할인 판매한다. 남성용 전체가발은 3만 원대, 모발에 뿌리는 증모제는 4만 원대.

김현수 기자 kimh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