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다가오고 있다. 조금씩 따사로워지는 햇살과 보드라운 바람이 반갑다. 계절이 바뀔 때는 피부 관리에 좀 더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급변하는 기온과 습도에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에 대해 살펴보자.
피부 속부터 환하게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워터리 크림 쿠션’은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고 피부를 속부터 밝게 만들어준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프리메라는 ‘나이아시카’ 라인을 선보이며 크림과 쿠션을 내놓았다. 프리메라는 “나이아시카 라인은 피부 투명도를 개선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 장벽을 진정시키는 시카 B5 성분을 조합한 제품”이라며 “피부 속부터 화사하게 해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수딩 글로우 워터리 크림’(은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고 피부를 속부터 밝게 만들어준다. 아모레퍼시픽 제공‘나이아시카 수딩 글로우 워터리 크림’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고 피부를 밝게 만들어준다. 빠르게 흡수되는 기능을 강화해 피부에 신속하고 촉촉하게 스며든다. ‘나이아시카 워터리 크림 쿠션’은 피부를 회복시켜주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가진 메이크업 쿠션이다. 미세한 메시망을 거쳐 제형이 나오기 때문에 뭉치지 않고 매끈하게 바를 수 있다. 프리메라는 “두 제품 모두 여드름성 피부 적합성, 극민감 테스트 등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이피 뷰티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마스크’는 피부 회복력과 리프팅 효과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 제공에이피 뷰티는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마스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에이피 뷰피는 “새 제품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보다 3배 높은 유효 성분을 담아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회복력을 높이고 리프팅 효과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새 제품은 피부 굴곡에 따라 마스크가 밀착되도록 디자인해 수분을 비롯한 각종 성분이 촘촘하게 흡수되도록 했다.
민감한 피부 빠르게 진정시켜줘
일리윤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 로션과 크림, 수딩 젤, 버블워시 앤 샴푸 등이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일리윤은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을 내놓았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라인으로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더 순하고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비롯해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크림과 수딩 젤, 속보습 스킨과 탑투토워시, 버블워시 앤 샴푸로 구성했다. 디자인도 새롭게 바꿨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검은 콩에서 유래한 소이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준다. 입자가 미세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수 속 보습을 강화해준다. 일리윤은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이 뛰어나다. 바르면 곧바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수분량 측정에서 2.8배 향상된 보습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더 순한 성분을 사용하고 향을 넣지 않아 피부가 약한 영유아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트라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는 붉은 기가 도는 민감한 피부를 개선시켜준다. 아모레퍼시픽 제공에스트라는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를 선보였다. 기존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을 새롭게 만든 제품으로 붉은 기가 도는 민감한 피부를 개선할 수 있게 했다. 피부의 산성화와 알칼리성화를 나타내는 피부 pH도 적절한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건강한 피부의 pH 수치는 4.5∼5.5로 알려져 있다. 에스트라는 “민감한 피부는 피부 pH 보호막 불균형에서 비롯되는 피부 장벽 기능 이상으로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가 자주 생기는 것에 주목했다.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는 진정 성분인 pH4.5CICATM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약산성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도 강화해 준다”고 밝혔다.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는 피부 표면의 pH를 12시간 유지해 주는 기술을 사용했다고 덧붙였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새로운 향 5개(바닐라, 망고, 거미베어, 스윗캔디, 피치아이스티) 제품. 아모레퍼시픽 제공라네즈는 인기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의 새로운 향 5개를 국내에서 선보였다. 잠자는 동안 입술을 가꿔주는 립 슬리핑 마스크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존에는 4개 향(베리, 자몽, 애플라임, 민트초코)이 있었다. 이번에 바닐라, 망고, 거미베어, 스윗캔디, 피치아이스티까지 5개 향을 추가했다. 라네즈는 “새로운 향은 지난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를 사용해 본 고객들이 정식으로 출시해 달라는 요청을 많이 해서 기존 제품에 새로운 향 5개를 더해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