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윤이 많이 때려 전치 4주”…학폭 피해자 입열었다

  • 뉴시스
  • 입력 2024년 4월 9일 00시 04분


코멘트
ⓒ뉴시스
배우 송하윤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제보자가 입을 열었다.

지난 8일 JTBC ‘사건반장’은 송하윤의 학교 폭력 의혹을 제기한 A씨와의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다.

‘사건반장’ 측은 A씨에게 “이것만 콕 짚어 여쭤보겠다. 송하윤도 때렸냐”고 물었다. 이에 A씨는 “네. 징계위원회랑 강제 전학은 너무 확실해서 우리 동창들은 다 알고 있을 것이다”고 답했다. “그 정도로 큰 일이었고, 나도 많이 맞았다. 전치 4주 이상은 나왔다”고 주장했다. “원래 친했던 친구 둘은 집 앞에 와서 무릎 꿇고 사과했다. 그리고 김미선(송하윤 본명)은 사과를 한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송하윤에게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에 따르면, 학폭 가해자는 여러 명이다. 당시 폭행 가해자인 여학생 2명은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이었고, 그 일이 있기 전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송하윤이 전학오면서 기류가 바뀌었다. A씨가 그 친구들에 대한 나쁜 소문을 퍼뜨린다며 송하윤이 이간질했고, 이후 집단 폭행으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송하윤도 손과 발로 나를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 일로 전치 4주 이상의 상해를 입었다. 학교에서 열린 징계위원회에서 송하윤을 포함한 가해자들은 각각 다른 고등학교로 ‘강제 전학’을 갔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A씨는 송하윤 소속사가 “송하윤의 잘못은 가해 학생들에게 짝꿍이었던 피해 학생의 등교 사실을 고자질한 것일뿐, 직접적인 폭행은 하지 않았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A씨는 “저희는 1열로 책상을 뒀기 때문에 짝이라는 개념이 아예 없었다. 짝꿍이었다고 하는데, 저희는 두 줄로 앉지 않고 한 줄로 앉았다”고 주장했다.

A씨에 따르면 폭행 사건이 있던 날 A씨는 학교에 가지 않았다. “(짝궁이 온 걸 얘기했을 뿐이라는 송하윤 주장도) 말도 안되는 얘기다. 저희 셋은 원래 너무 친한 사이였고 저는 그 전까지 학교생활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 그 아이(송하윤)가 전학을 와서 이간질을 해서 말그대로 이간질을 해가지고 싸우고 맞았다. 안 때렸다고 하는 것 자체도 거짓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송하윤을 둘러싼 학교 폭력 의혹은 지난 1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을 통해 처음 불거졌다. ‘사건반장’은 이날 “최근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유명 여배우한테서 20년 전 학폭을 당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보도했다. 남성인 제보자는 ‘사건반장’에 “2004년 서울 서초구 고등학교 3학년이던 S씨에게 영문도 모른 채 폭행당했다. 점심시간에 학교 뒤 놀이터로 불려 나가 이유도 모른 채 1시간30분 동안 맞았다. 당시 S씨는 나보다 1학년이 높았고, 남자친구도 일진이었기 때문에 저항 한 번 못 하고 맞기만 했다”고 주장했다.

‘사건반장’은 배우의 이름을 직접 거명하지 않았으나 “최근 인기를 누린 드라마에서 ‘신들린 악역 연기’로 주목 받은 여배우 S씨”라고 설명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미디어) 등에서 S씨로 송하윤이 지목됐다.

이에 대해 송하윤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본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최초 제보를 받은 후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제보자와 통화했다. 이후 메신저를 통해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한 만남을 요청했으나, 제보자 측에서 거부 의사를 밝혔다. 통화를 요청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 제보자 측 주장 관련 배우에게 사실을 확인한 결과 제보자와 일면식도 없다. 해당 내용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킹콩 by 스타쉽은 “JTBC ‘사건반장’에서 방송한 내용과 이에 관한 후속 보도는 모두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향후 본건 사실관계 확인과 법무법인 법률 검토를 통한 제보자 민형사상 조치, 사건반장 방송금지 가처분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시 한번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과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지난 2일 JTBC ‘사건반장’은 송하윤의 학교 폭력 의혹을 후속 보도했다. ‘사건반장’에서 제보자는 “내가 누군지도 모르겠다? 모를 수가 없다. 모르는데 미국까지 넘어오고 한국에 오면 비용 다 대준다 그러고. 말이 안 되지 않나”며 송하윤 측의 공식 입장에 반박했다. 아울러 제보자는 “송하윤이 집단폭행으로 강제전학을 갔다. 이게 3명이 1명을 때린 것”이라며 송하윤의 집단 폭행 의혹도 주장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