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농식품·ESG 이노베이션데이’ 참가업체 모집… “기업 1:1 연계 지원”

  • 동아경제
  • 입력 2023년 10월 16일 10시 00분


코멘트

‘2023 Agri-ESG Innovation Day’ 개최
농식품·ESG 분야 우수 스타트업 발굴
CJ제일제당·농협·하이트진로 등 참여
각 기업별 모집 업체 분야 상이
내달 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참가접수

‘2023 Agri-ESG Innovation Day’ 참가업체 모집 공식 포스터
‘2023 Agri-ESG Innovation Day’ 참가업체 모집 공식 포스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16일 농식품·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3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Agri-ESG Innovation Day)’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CJ제일제당과 농협, 하이트진로, 교원그룹,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등 5개 기업도 참여한다. 작년보다 기업 참여가 2곳 늘었다.

CJ제일제당은 헬스&웰니스, 지속가능성, 푸드테크, K-푸드 등 4가지 분야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농협은 애그테크와 푸드테크, 플랫폼, 친환경 등 분야에 대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하이트진로는 푸드테크와 애그테크 등 2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원그룹(유통·물류, 헬스케어, ESG)과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로보틱스 및 자동화, 친환경, 푸드테크)는 각각 3가지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는 기업 수요에 맞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이 제출한 제안서 등을 검토해 기업과 1:1 연계 미팅 기회를 제공하고 비공개 IR 등을 지원한다. 내달 30일 진행 예정인 1:1 미팅 이후 각 기업이 선정한 최종 후속 협력업체들은 기술검증(PoC) 지원과 투자 검토 등의 기회와 혜택이 주어진다. 비공개 IR은 선정된 업체들에게 투자사 검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8일 개최 예정이다. BNK벤처투자와 CKD창업투자, NH벤처투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프롤로그벤처스 등 다양한 투자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작년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보다 많은 국내 우수 농식품 및 ESG 분야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각 기업 모집 분야에 대한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