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아미들, BTS 발자취 따라 한국여행, “韓, 이젠 고향 같아… 가족과 다시 올 것”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6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관광공사 ‘BTS 로드 스페셜 투어’
숭례문 등 공연무대-촬영지 둘러봐
“K드라마-韓음식 등도 관심갖게 돼”

호주에서 온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아미 28명이 7일 한복을 입고 서울 종로구 창덕궁 인정전을 찾았다. 전영한 기자 scoopjyh@donga.com
호주에서 온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아미 28명이 7일 한복을 입고 서울 종로구 창덕궁 인정전을 찾았다. 전영한 기자 scoopjyh@donga.com
“하나, 둘, 셋! BTS 사랑해!”

서울 종로구 창덕궁 인정전 앞에서 7일 한복을 차려입은 호주 ‘아미’(그룹 방탄소년단 팬클럽) 28명이 단체 사진을 찍으며 활짝 웃었다. 이들은 올해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한국관광공사에서 내놓은 한류특화 관광상품 ‘BTS 로드 스페셜 투어’로 한국을 찾았다. 13일은 BTS가 데뷔한 지 10주년이 되는 날이다.

이들은 5일부터 16일까지 한국에 머물며 BTS와 관련이 있는 장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BTS 멤버 슈가의 2020년 히트곡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경기 용인대장금파크 내 창덕궁 인정전을 재현한 야외 세트장에서 촬영했다. 한국을 방문한 호주 아미는 세트장이 아닌 실제 창덕궁 인정전과 대조전 등을 둘러봤다. 이들은 창덕궁을 방문한 뒤 2021년 BTS의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 공연 무대가 된 서울 중구 숭례문과 2020년 유튜브에서 진행한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 촬영지인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도 찾았다.

‘BTS 로드 스페셜 투어’는 호주 아미 바버라 앤 델라 페나 씨(48)와 한국관광공사가 협업해 만든 관광 상품이다. 1만5000명의 호주 아미를 이끌고 있는 필리핀계 호주인 델라 페나 씨는 한국을 방문한 게 이번이 5번째다. 2019년 처음 혼자 한국에 온 그는 스스로 ‘방탄순간’이라고 이름 붙여 BTS 멤버들의 단골식당이나 BTS 소속사 하이브의 전신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옛 사무실 등을 가보는 여행을 다녔다.

“7년 전 호주에 와서 결혼한 뒤 싱글맘이 됐어요. 친구도 없이 외롭게 지내다가 BTS 음악을 접하게 됐어요. ‘자신을 사랑하라’는 메시지에 힘을 얻었죠. 한국 방문을 통해 K드라마와 한국 음식 등 다양한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전 세계 아미에게 ‘BTS 로드 스페셜 투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델라 페나 씨)

이번 여행엔 델라 페나 씨의 ‘방탄순간’ 기존 여행 코스에 ‘버터’ 앨범 재킷 촬영지인 강원 삼척시 맹방해수욕장, BTS 자체 제작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TV’ 촬영지인 경기 가평군 캠프통포레스트도 추가됐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10, 11일 열리는 하이브의 ‘위버스콘 페스티벌’에도 참가한다.

호주에서 온 또 다른 아미 서맨사 라운트리 씨(25)는 “한복을 처음 입어 봤다. 한국에서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어 설렌다”고 했다.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 한국에 온 데버라 로버트슨 씨(59)는 “8개월 만에 다시 한국에 왔는데 이젠 여기가 고향 같다”며 “내년엔 가족과 함께 다시 한국에 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성택 기자 neone@donga.com
#bts 로드 스페셜 투어#한국여행#아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