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에 ‘리틀 클라우드와 친구들’이 왔다

동아일보 입력 2021-11-16 03:00수정 2021-11-16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리스마스 시즌 맞춰 ‘프렌즈위드유’ 작품으로 점포 외관 화려하게 꾸며
코로나로 지친 마음 치유하고 행복 메시지 전달하는 아트 프로젝트 진행
롯데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크리스마스를 맞아 롯데백화점에 ‘리틀 클라우드와 친구들’이 왔다.

롯데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한다. 11월 6일(토) 본점을 시작으로 점포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는 ‘Little Cloud, Big Wishes’다. 2016년 석촌호수에 거대한 슈퍼문으로 한국을 찾아왔던 미국 출신의 세계적 공공미술 작가 프렌즈위드유(FriendswithYou)가 2021년 행복과 소망을 전하는 리틀 클라우드로 다시 서울을 찾아왔다.

롯데백화점 본점 ‘쇼윈도’.
이번 ‘리틀 클라우드’ 프로젝트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대표적으로 본점 영플라자 옥상에는 ‘리틀 클라우드’ 11m 대형 아트 풍선이 전시되며 외관은 별과 구름, 눈꽃과 대형 트리 등 ‘화이트 크리스마스 파티’ 테마에 맞는 장식으로 꾸며진다.

주요기사
리틀 클라우드가 작은 별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스토리 영상과 11m 아트 오브제 전시 중인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또한 리틀 클라우드가 작은 별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힘을 선물하고, 여러 친구와 함께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스토리의 영상 콘텐츠도 제작한다. 이 영상은 본점, 잠실점, 동탄점 등에서 대형 미디어 파사드로 상영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활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매장 곳곳에 비치된 POP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유튜브로 감상할 수 있다

화려한 별빛으로 채워진 터널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마법의 힘을 얻게 해준다는 롯데백화점 본점 ‘스트리트’.
이 외에도 백화점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캐릭터 작품을 연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인증샷 명소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동탄점에서는 28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28개의 아트 풍선 및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본점에서는 26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크리스마스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기간 중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리틀 클라우드 램프’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별마을 대형트리’.
롯데백화점 이정혜 디자인실장은 “이번 ‘리틀 클라우드’ 프로젝트는 백화점 전체를 예술 체험의 특별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희망의 빛을 밝히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영상과 친근한 클라우드 캐릭터를 통해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리틀클라우드#크리스마스#백화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