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문화

미디움 X 게임신문 “‘제1회 웹툰작가 발굴전’ 개최”

입력 2021-09-01 16:24업데이트 2021-09-01 16:31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디움은 게임신문과 함께 ‘제1회 웹툰작가 발굴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양 측에 따르면 이번 웹툰작가 발굴전은 국내 거주 성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주제와 장르 제한이 없으며 응모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7일 까지다.

10월 중 수상작을 발표하며 수상자들에게 총 3억 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툰작가 발굴전을 통해 선정한 10개의 작품은 미디움이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에서 우선적으로 연재하며, 선발된 작가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작품들은 일본과 동남아 등 외국의 다양한 채널에서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선발된 작가에게는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관련 사업 참여 연계 및 작가 데뷔를 위한 교육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움 플랫폼운영본부 관계자는 “전체 만화시장에서 웹툰의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K-웹툰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데에 주목하고 있다. 신인 웹툰 작가 발굴을 통해 차별화된 작품을 서비스함으로써 플랫폼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시킬 예정이며 블록체인과 웹툰 콘텐츠의 연계를 위한 연구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