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로마 전차 경기장에서의 하루 外

동아일보 입력 2021-08-07 03:00수정 2021-08-07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로마 전차 경기장에서의 하루(배은숙 지음·글항아리)=로마사를 전공한 저자가 전차 경주의 A부터 Z까지를 다룬다. 전차 경주의 역사는 물론이고 준비 과정과 경기 장면, 주최자 및 관중의 모습까지 자세히 담았다. 1만8000원.

○ 처음 만나는 소화의 세계(예병일 지음·반니)=의학자인 저자가 인체 소화기의 기능과 특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우리 몸의 필수 호르몬과 장내 미생물이 생산되는 소화기를 제대로 알아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한다. 연구에 얽힌 에피소드도 흥미롭다. 1만5800원.

○ 창문을 열면 우주(문경수 지음·시공사)=우주로 나아가기 위한 인류의 끊임없는 도전을 살펴본 과학 탐험가의 기록이다. 화성 분화구부터 토성의 위성 엔켈라두스를 이루는 얼음에 이르기까지 미지의 공간들을 돌아본다. 1만7000원.

○ 음식물 쓰레기 전쟁(앤드루 스미스 지음·이혜경 옮김·와이즈맵)=과일과 채소 생산량의 45%, 계란의 23%는 쓰레기로 버려진다. 상품성이 낮다는 이유로 폐기되는 식품을 훌륭한 상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방법 등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방안을 제시한다. 1만5000원.

주요기사
○ 아이 틴더 유(정대건 지음·자음과모음)=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만난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집. ‘서로에게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지 않는’ 가벼운 관계를 지향하지만 때때로 그 지향점이 흔들리는 젊은이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1만2000원.

○ 내 생애 단 한 번(장영희 지음·샘터)=서강대 영문과 교수로 2009년 세상을 떠난 저자의 에세이집. 생명의 소중함과 희망, 신뢰를 주제로 바쁜 삶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1만5000원.

○ 라이선스 LP 연대기(윤준호 윤상철 김주희 지음·서해문집)=LP 수집가인 저자들이 자신의 컬렉션을 통해 다양한 음반 정보를 망라한다. 비틀스, 퀸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 앨범과 국내에서 발매된 앨범들을 소개했다. 대중음악사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흥미롭다. 4만8000원.

○ 가지꽃(박찬숙 지음·푸른쉼표)=국내 첫 여성 뉴스앵커를 지낸 저자가 1919년 3·1운동부터 광복 이후까지를 배경으로 여성의 삶을 그린 장편소설. 두 번의 유산에도 아들을 낳지 못한 주인공 이순과 첩을 들여 대를 이으려는 남편 준섭의 이야기를 담았다. 1만3000원.



#신간#새로 나왔어요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