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2021 상반기 뷰티 어워드

글/이은희(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6-29 03:00수정 2021-06-29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eauty Awards]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2021년 상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을 파우더룸 앱에서 공개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의 베스트 제품을 선정한 것으로, 파우더룸은 5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2주간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6000여 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총 58개 부문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상반기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파우더룸픽’ 6개 제품도 선정했다.

투표 결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피부 건강과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케어와 클렌징 부문에서는 진정, 저자극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아이소이와 자연주의 브랜드 마녀공장의 제품들이 다관왕을 차지했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높은 밀착력을 보이면서도 피부의 편안함이 강조된 제품들이 우세했다. 대표적으로 쿠션 부문에서는 얇고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답답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헤라의 ‘뉴 블랙쿠션’이 압도적인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립 부문에서는 에스쁘아의 ‘꾸띄르 립 샤인’, 헤라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등 끈적임 없이 유리알처럼 맑은 컬러로 표현되는 글로스 제품이 인기를 얻었다.

‘파우더룸픽’ 부문은 #수분폭탄기초, #더마코스메틱, #피부진정템, #진정마스크팩, #파데프리, #국민헤어팩 등 6가지 인기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파우더룸이 직접 뽑았다. 각 선정 제품은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토너’, 일리윤 ‘세라마이드 더마 페이셜 크림’, 달바 ‘레드 미스트 세럼’, 메디힐 ‘티트리 임팩트인 밸런싱 마스크’, 듀이트리 ‘어반 쉐이드 커버 앤 핏 선’, 로레알파리 ‘토탈리페어5 트리트먼트 헤어팩’이다.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온라인 직접 투표를 바탕으로 베스트 제품을 선정, 기초부터 색조, 헤어·바디 케어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파우더룸 ‘2021 상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과 선정 과정 등은 파우더룸 앱과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글/이은희(생활 칼럼니스트)
사진/파우더룸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beauty awards#파우더룸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