눕는 순간 힐링… 하루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인생 침대’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3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스타일매거진Q]

씰리침대 ‘크라운 주얼’
씰리침대 ‘크라운 주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프리미엄 침대에 대한 수요를 증폭시켰다. 지속되는 ‘집콕’ 생활에 변화를 주기 위한 사람들이 늘면서다. ‘호캉스(호텔+바캉스)’, ‘재텔(재택+호텔)’ 등이 일상화되면서 특급 호텔에서 경험한 하이엔드 매트리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코로나19 이후 주요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광고 물량을 쏟아내는 이유다.》

장인의 100% 수작업…숙면을 위한 기술력


씰리침대 ‘엑스퀴짓’
씰리침대 ‘엑스퀴짓’
올해 브랜드 창립 140주년을 맞은 씰리침대는 침대 본연의 역할인 ‘숙면’에 집중한 하이엔드 매트리스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씰리침대는 1881년 미국 텍사스 씰리 마을에서 시작한 브랜드다. 1950년 세계 최초로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해 개발한 척추 지지 최적화 스프링 시스템인 ‘포스처피딕(Posturepedic)’을 기반으로 한 지지력을 차별화된 기술로 내세우고 있다.

씰리침대의 최상위 프리미엄 매트리스 라인은 ‘크라운 주얼(Crown Jewel)’이다. 모든 제조 공정은 숙련된 침대 장인들의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 엄격한 공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하루에 단 6개만 생산된다. 벨기에산 최고급 다마스크 원단, 울과 실크, 캐시미어, 알파카, 앙고라 등 최고급 소재가 사용된다. 또 견고한 황동 소재 통기 시스템이 적용돼 수면 중 혈액과 공기 순환을 도와 보다 상쾌한 수면 공간을 선사한다.

또 다른 프리미엄 라인인 ‘엑스퀴짓(Exquisite)’도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가볍지만 견고한 티타늄 소재 스프링이 선사하는 총 3단계의 섬세한 지지력이 특징인 제품이다. 쿠션감에 따라 △단단한 △부드러운 △아주 부드러운 등 총 3개 제품군으로 구성되며, 수면 습관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씰리침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기능과 특징을 갖춘 하이엔드 모델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혼부부 겨냥한 ‘특급호텔 침대’

시몬스 ‘뷰티레스트’
시몬스 ‘뷰티레스트’
시몬스의 대표 프리미엄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Beautyrest)’는 혼수 침대의 대명사로 통한다.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것이 시몬스 측의 설명이다. 최근 뷰티레스트는 5성급 이상 특급호텔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지난해 새롭게 문을 연 롯데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등 5곳에 총 3000개가 넘는 침대가 공급됐다. 이 밖에 호텔신라, 포시즌스 호텔 서울 등 국내 최정상급 호텔들이 시몬스의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다.

뷰티레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이젠 귀에 익숙한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다. 시몬스 고유의 포켓스프링 기술력이 적용된 이 제품은 개별 독립된 항아리 형태의 스프링이 적용돼있다. 몸의 곡선을 빈틈없이 골고루 받쳐 주는 동시에 단 0.3kg의 미세한 중량 변화에도 기민하게 반응해 잦은 뒤척임에도 몸 전체를 빈틈없이 세밀하게 지지한다. 이 밖에 탄력, 지지력, 형태가 서로 다른 포켓스프링을 조합해 배치한 ‘조닝(Zoning)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시몬스 ‘뷰티레스트’
시몬스 ‘뷰티레스트’
엄선된 최고급 원·부자재는 프리미엄 제품의 상징이다. 시몬스의 포켓스프링은 포스코의 최고 품질 스프링 경강선만을 사용해 제작된다. 스프링 하나하나를 감싸는 고밀도 특수 부직포 소재의 포켓 커버는 이탈리아 명품 직물 업체인 이탈펠트로사의 제품을 사용해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했다.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소재로 만든 친환경 폼 등 엄선된 최고급 소재가 함께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매트리스와 명품 오디오 등 컬래버레이션

템퍼 오리지날 럭스 매트리스
템퍼 오리지날 럭스 매트리스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기 위한 각종 컬래버레이션도 진행되고 있다. 템퍼는 최근 덴마크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O)’의 최초 사운드바인 베오사운드 스테이지가 적용된 프레임 리미티드 에디션 ‘템퍼 리케(LYKKE)’를 선보였다. 침대 프레임 상단과 좌우측에 뱅앤올룹슨의 베오사운드 스테이지가 장착된 제품으로, 침대에 누워서 음악이나 영화 감상 등을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오사운드 스테이지는 뱅앤올룹슨 최초의 사운드바로 최적화된 음성 출력을 위해 강력한 센터 채널을 갖춘 3채널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템퍼 오리지날 엘리트 매트리스
템퍼 오리지날 엘리트 매트리스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개발한 소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템퍼 매트리스 컬렉션은 크게 3가지(오리지널, 클라우드, 센세이션)로 구분된다. 총 3개의 지지층으로 이뤄진 매트리스는 사용자의 신체와 각기 다른 수면 취향을 고려해 세분화돼 구성되어 있다. 우주선 이착륙 시 우주비행사들을 보호할 목적으로 개발된 압력 완화 소재가 사용되는데, 체형에 맞춰 압력을 표면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박성진 기자 psjin@donga.com
#스타일매거진q#커버스토리#프리미엄 침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