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인간 함께하는 미래 스타트업 창업자 된 ‘도티’

강현숙 기자 입력 2021-02-26 03:00수정 2021-02-26 03: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성동아 3월호 발매
여성동아 3월호(사진)에서는 동물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를 위해 비건 특집을 준비했다. 동물성 식품을 일절 먹지 않는 것을 넘어 동물 화학 실험을 하는 제품이나 동물성 제품 소비를 거부하는 삶의 방식인 ‘비거니즘’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비건 패션 브랜드 낫아워스를 이끄는 박진영 신하나 대표 인터뷰, 김효진 임수정 등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채식을 선택한 스타들의 이야기, 비건 자동차와 파인애플 가죽 스니커즈 등 상상을 뛰어넘는 비건 제품, 라면과 떡볶이처럼 대중화된 비건 식품을 소개한다.

방송국 PD를 꿈꾸던 취업준비생에서 244만 명의 팔로어를 거느린 크리에이터 ‘도티’를 거쳐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창업자가 된 나희선 씨 인터뷰도 담았다. 1세대 크리에이터로 꼽히는 그는 한부모 가정에서 자랐고 체구도 작았지만 삶을 즐겁게 만들 방법을 꾸준히 찾으며 지금의 성공을 거뒀다. 김연아 선수의 ‘덕후’였던 것이 성공의 초석이 됐다고 한다. 그는 “김연아 선수의 ‘진성 덕후’로, 팬카페 활동을 하며 영상을 죄다 모았고 선착순 굿즈 공동구매도 빠짐없이 신청했다. 김연아 선수의 영상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영상 편집을 배웠는데 그게 크리에이터로의 진입 장벽을 낮춘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주식투자 열풍과 관련해 ‘주린이’들의 멘토로 알려진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부장을 만나 올해 꼭 사야 할 주식에 대해 들었다. 전원주 권영찬 딘딘 송은이 등 연예계 주식 개미군단의 알짜배기 투자 노하우도 소개한다. 지난해 9월 아이돌 연습생을 주인공으로 소설을 출간한 걸 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의 인터뷰도 담았다.

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주요기사

#여성동아#도티#스타트업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