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교육원, 반려동물 학위과정 신설

동아경제 입력 2021-01-20 13:42수정 2021-01-20 13:5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할 미래지향적 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21년 반려동물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10여 년간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눈에 띄게 급성장해 반려동물 사육 가구 수 600만, 시장 규모 6조 원을 상회하고 있다. 이와 관련 새로운 미래 직업군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 곳에 진출할 인재 육성의 필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향후 반려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긍정적 효과로 인해 학문적 가치는 더욱 중요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반려동물 학위과정은 애견인이라면 누구나 이름을 들으면 알 만한 애견 계에 인재들을 대거 영입해 △반려동물 간호 △반려동물 스타일러 △쇼와 핸들링 △반려동물 훈련 및 행동교정 △팻케어 및 창업 등의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인재 양성에 나선다.

대학 관계자는 "동물의 생명현상과 습성, 기능에 대한 이해와 이러한 특성을 살린 응용기술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생명 존중과 윤리를 배우고 생명 사랑의 마음을 갖고 의, 약, 이학의 영역까지 넓혀 생명 과학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