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의 선두주자 지웅아트갤러리가 예술 작품을 이용한 색다른 재테크로 ‘2020 한국의 소비자 대상’ 리스트에 오르며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로 등극했다.
아트테크란 미술품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익 창출을 하는 재테크 유형이다. 유능한 작가들의 미술작품이나 디자인 가구, 판화, 공예품 등의 작품을 JW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예술 작품에 투자,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다. 지웅아트갤러리의 아트테크는 미술품 원작자와 구매고객이 수익을 공유하고 상생하는 구조여서,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현물자산 재테크 프로세스’로 정의할 수 있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그들이 잠재력과 가능성을 펼치도록 유도해 작가와 함께 미술계를 활성화시켜 나가는 것에 목적을 두고 아트테크를 고안했다.
미술계와 재태크를 결합한 이색 아트테크는 저금리시대 미술품 소장의 기회와 수익창출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현물자산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문적인 정보 분석력이 없더라도 전문 큐레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수익성·안정성·환금성 등 3가지 요소를 갖춰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지웅아트갤러리는 JW큐레이션 서비스로 미술작품에 대한 정보 및 아트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JW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들의 작품 선택을 돕고 전문적인 정보 분석력이 없더라도 취향에 맞는 작품을 선택, 보관할 수 있도록 관리 가능한 아트테크의 수익창출 밀착서비스다. 저작권, PPL, 이미지 사용료, 전시회 및 기업 전시 등 위탁 운영 수익을 매월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전성재 대표는 “작가와 함께 국내 미술계를 활성화시켜 나가는 것이 지웅아트갤러리가 꿈꾸는 미래”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로 대중들이 미술 분야의 즐거움을 한 걸음 더 가까이에서 영위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술을 이용한 재테크, 아트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시간들이 인정받는 기분”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웅아트갤러리의 아트테크는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퍼스트브랜드 대상, 한국전문기자협회 소비자만족 1위 등 다수의 수상 이력을 자랑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