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Online Community News]맘스홀릭베이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육아정보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1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맘스홀릭베이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육아정보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베이비’에는 아이의 건강관리부터 양육방법, 육아정책 등 엄마들이 알아두면 좋은 육아 정보가 가득하다.

최근에는 ’아동수당’에 대한 정보가 특히 주목받고 있다. ‘아동수당’이란 2018년 7월부터 도입되는 육아 복지 제도로, 기존 양육수당과 별개로 0∼5세 아동이 있는 가정에 월 10만 원씩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혜택이다.

맘스홀릭 베이비 카페 ‘육아정보’ 게시판에 신청 자격부터 방법, 지급 방식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소개돼 있다. 이 외에도 ‘우리 아이 장난감, 안전·위생 문제없을까?’, ‘영·유아 부모가 알아야 할 지문 사전등록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분당판교 따라잡기
성남시 공적개발원조(ODA) 최종보고회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인 카페 ‘분당판교 따라잡기’가 지난 11월 16일 성남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분당판교 따라잡기’가 운영하는 비영리단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의 봉사단은 지난 7월 중국 광둥성 혜주시를 방문해 여성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기저귀, 생리대 등 복지물품과 체육·음악교구 등 각종 필요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공적개발원조(ODA) 비용의 30%, 약 1300만원은 ‘분당판교 따라잡기’가 열고 있는 플리마켓인 ‘분따마켓’의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파우더룸
‘제발 사세요’ 런칭 1주년


국내 최대 온라인 뷰티 카페 ‘파우더룸’이 연재 중인 파우더룸과 사용자의 콜라보 프로젝트 ‘카페 파우더룸에서 제발 사세요를 검색해보았다’ 시리즈가 런칭 1주년을 맞았다. 총 누적 조회 수는 206만 건.

‘∼제발 사세요’ 시리즈는 카페 파우더룸에 축적된 빅데이터 중에서 알짜배기 제품을 찾아내 파우더룸 에디터가 직접 구매해서 체험 정보를 제공하는 것. 생생한 사용 후기를 카드뉴스 형태로 만들어 회원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콘텐츠 서비스다.
예쁜카페 예카
광주요 나눔 축제 소문내기 이벤트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카페 ‘예쁜카페 예카’가 최근 광주요에서 펼친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2017 광주요 나눔 축제 해피 이벤트’의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자신의 블로그, SNS, 회원수 1만 명 이상의 카페 등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광주요 그릇과 스타벅스 쿠폰 등을 선물로 주었다. 또 예카 회원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동안 5%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졌다.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2017 광주요 나눔 축제 해피 이벤트’는 광주요 이천 센터점부터 부산점, 가회점, 한남점,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최대 70% 할인과 매일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선보였다. 행사의 수익금 일부는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이웃과의 나눔까지 실천했다.
일산아지매
슈퍼맘 김치나눔 페스티벌


최근 경기도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 회원들과 킨텍스 임직원, 고양시 사회적기업 (주)룰루랄라 등 300여 명이 함께 2톤 분량의 김치를 담가 지역사회 취약 계층에게 기부하는 ‘제 2회 슈퍼맘 김치나눔 페스티벌’이 열렸다.

지역 주민과 기관이 함께 저소득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취지로 일산 킨텍스 로비광장에서 열린 행사로, 문가네 김치가 후원하고 고양시 사회적 기업 협회에서 삼겹살 120kg을 지원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맘스홀릭베이비#분당판교 따라잡기#파우더룸#예쁜카페 예카#일산아지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