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한층 높아진 냉감 기능성에 뛰어난 스타일까지 즐긴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해 분주해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저마다 자체 기술력을 앞세운 기능성 냉감 소재 의류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포티하고 화려한 디자인이 주를 이뤘던 냉감 티셔츠 제품들이 최근에는 세련된 스타일로 재탄생되면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 잡아 눈길을 끈다.

매년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올 시즌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한껏 멋을 낼 수 있는 제품들이 더욱 많아진 것.

이에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대표 여름철 냉감 셔츠 ‘아이스티(ICE-T)’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동시에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 색상별 제품들을 선보여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올 여름철 일상 속 다양한 TPO에 맞는 시간과 장소, 상황에 걸맞은 아이더 아이스티 스타일링으로 센스 있는 냉감 패션을 연출해보자.

여름철 도시남녀 위한 ‘아이스티’, ‘아이스티 메탈’
아이더 아이스티 메탈.
아이더 아이스티 메탈.

노출이 잦은 여름을 맞아 몸매 관리에 나선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운동할 때 입기 좋은 기능성 냉감 티셔츠 인기가 높다. 운동 시에 면 소재의 셔츠와 팬츠보다 신축성이 좋고 체내에 더운 공기를 빠르게 배출하고 시원한 상태를 지속하는 데 탁월하기 때문.

아이더 메디언스 라운드 티는 입는 순간부터 벗을 때까지 시원해지는 강력한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아이스티 메탈’이 적용된 기능성 냉감 티셔츠다. 앞판 상단 부분 빛 반사 기능을 갖춘 입체적인 패턴 프린팅으로 야간 아웃도어 활동에도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

초기 착용 시에만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티셔츠를 입고 있는 내내 청량감이 지속돼 장시간의 아웃도어 활동에 입기 좋은 제품이다. 민감한 피부가 직접적으로 닿는 소매 하단 및 옆선 부분에는 천을 덧대 활동성을 높였다. 또한 기하학적 패턴 프린팅으로 경쾌하고 액티브한 느낌을 강조했다. 색상은 남성용은 차콜, 네이비, 라임 등 3가지며 여성용의 경우 네이비, 레몬, 핑크 등 3가지로 구성했다. 가격은 8만 원.

아이더 메디언스 7분 팬츠는 3차원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 소재의 냉감 팬츠다. 7분 정도의 적당한 길이감으로 스포티하면서도 경쾌한 스타일링 연출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허리 부분에 투톤 이밴드 처리로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봉재선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웰딩 디테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강조했다. 촉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멜란지 소재가 더해져 여름철 레저 및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남성용, 여성용 모두 색상은 차콜, 다크네이비 등 2종이며, 가격은 12만 원.

직장인 비즈니스룩으로도 입는 ‘아이스티 리넨’


여름이 되면 직장인들 사이에서 쿨비즈룩이 인기를 끈다. 노재킷, 노타이만 하더라도 체감 온도를 2도 이상 낮출 수 있기 때문. 최근 아웃도어에서는 아예 냉감 기능이 있는 캐주얼 티셔츠를 출시해 직장인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티셔츠들은 직장에서는 물론 일상에서도 시원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 ‘아리안 아이스 리넨 폴로 티’는 아이더의 시티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라인인 트라비즈(Tra-Biz) 라인의 반팔 폴로 티셔츠다.

아이더만의 고유한 냉감 기법 아이스티에 천연소재 리넨 원사가 가공돼 한여름에도 시원한 착용감과 우수한 통기성이 특징. 인체에서 발생되는 땀이나 외부의 수분에 반응해 청량감을 더했으며 얇지만 탄탄한 짜임새가 돋보이는 리넨 소재가 결합돼 가볍고 시원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티셔츠 앞뒤 톤온톤 배색으로 깔끔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폴로 스타일로 제작돼 휴가철 캠핑이나 여행,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남성용 컬러는 네이비, 차콜, 그레이, 버건디 4종이며 여성용은 네이비, 베이지, 차콜 등 3종이다. 가격은 10만 원.

한편 휴가지에서 패밀리 룩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아이더 ‘슈마크 라운드 티’는 아이스티 메탈 소재를 적용해 무더운 여름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냉감 티셔츠다.

땀과 반응해 시원한 효과를 주는 아이스티와 티셔츠 등판 상단 부분에 부착된 티타늄 도트가 만나 쿨링감이 극대화되는 것이 특징.

뜨거워진 체온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축성이 우수한 멜란지 냉감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다. 등판 전체적인 부분에 메시(mesh) 소재를 활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차콜, 다크네이비, 아쿠아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다크그레이, 다크네이비, 레몬 등 3가지다. 가격은 8만원.

문의 1644-7781, www.eider.co.kr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outdoor#아이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