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종의 지하철 한자여행 2호선(유광종 지음·책밭)=한자로 이뤄진 지하철 역명의 유래를 풀었다. ‘잠실’이라는 이름은 누에를 키워 비단을 자아내는 곳이지만 사마천이 당했다는 궁형(宮刑)과도 얽혀 있다. 1만3000원.
부엌의 화학자(라파엘 오몽 지음·김성희 옮김·더숲)=물리화학자인 저자가 분자요리로 유명한 티에리 마르크스와 손잡고 식재료와 음식물이 어떤 물리학의 법칙을 따르는지, 요리를 통해 얼마나 과학적인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1만3000원. GDP의 정치학(로렌조 피오라몬티 지음·김현우 옮김·후마니타스)=GDP 산출 공식이 발전해 온 과정과 GDP가 대중성을 갖게 된 요인을 분석한다. GDP가 측정하는 것과 측정하지 않는 것을 해부해 그에 담긴 정치적 의도를 파헤쳤다. 1만5000원.
버텨라, 언니들(전주혜 지음·북오션)=워킹맘으로 일해온 저자가 육아를 하면서 어떻게 직장에서 자기 발전을 이루고 성장할 것인지, 일과 육아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유지할 것인지에 관해 구체적으로 조언한다. 1만5000원.
디지털뉴스의 혁신(루시 큉 지음·한국언론진흥재단)=디지털 뉴스 산업의 주요 회사인 가디언, 뉴욕타임스, 쿼츠, 버즈피드, 바이스미디어 등이 어떻게 회사를 운영하고 혁신을 꾀하는지를 연구했다. 1만5000원.
왜, 사람 중심 경영인가(전병선 지음·도서출판 말)=사람중심경영연구소장인 저자가 기업의 존재 이유를 검토하면서, 지속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만들려면 어떻게 경영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1만5000원.
가족 심리 백과(송형석 외 지음·시공사)=정신과 의사 10명이 살면서 한 번쯤 마주치는 고민을 생애 단계별로 정리하고 해법을 제시했다. 자녀 양육법, 부부 관계뿐 아니라 진로 문제, 직장 내 갈등까지 망라했다. 3만40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