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여행예약 아직 늦지 않았다!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1월 14일 16시 10분


코멘트

- 모두투어, 현재 예약 가능한 추천 여행지 정보 제공
- 일본, 동남아 연휴기간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나타나

민족 최대 명절이자 휴가시즌인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아직 휴가를 결정하지 못한 이들을 위한 좋은 휴가 정보와 추천 여행지를 알아본다. 이번 연휴는 내달 6일을 시작으로 대체 휴일인 10일까지 5일이지만 연차휴가 등을 이용해 최대 9일까지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가 설 연휴 여행객 통계와 현재 예약 가능한 여행지를 추천한다. .

▼ 연휴 시작과 함께 여행을 떠나려는 여행객이 절반 이상 차지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가 분석한 예약현황에 따르면 연휴가 시작 되는 2월 6일에 출발하는 여행객이 25% 이상을 차지하며 여행객이 가장 많이 몰린 것으로 조사됐다. 뒤이어 5일과 7일로, 예약인원 절반이상이 5일에서 7일, 공항을 빠져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이한 점은 8일 출발보다 연휴 막바지인 9, 10 일에 더 많은 여행객이 몰려 연휴 막바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는 여행객이 상당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설 연휴 일자 별 출발 비율]
[2016년 설 연휴 일자 별 출발 비율]


▼ 근거리 지역 강세, 단일 국가로는 일본

설 연휴 대륙 별 선호 여행지에서는 동남아 지역이 절반에 가까운 비율로 1위를 차지했고 단일국가로는 일본이 가장 많은 여행객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나 지난해부터 이어온 인기가 설 연휴에도 유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남아에서는 국가별로 태국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뒤를 필리핀, 베트남이 차지했다.


▼ 설 연휴 추천 여행지 ①보라카이
세계적으로 손 꼽는 휴양지이자 필리핀의 보물인 보라카이는 수십 미터 아래 물고기가 보일 정도의 에메랄드 빛 물결과 백사장을 자랑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넣은 돛과 사공의 부드러운 손놀림이 만들어 주는 여유로운 항해가 있는 세일링 보트는 보라카이의 아름다운 바다를 가장 낭만적으로 즐길 수 있는 해양 스포츠이다. 이 외에도 스쿠버다이빙,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가 선택 관광으로 준비되어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즐길거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레스토랑과 쇼핑공간으로 이루어진 야외 복합공간에서 보라카이만의 낭만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디몰 투어도 포함되어 있다.

▶ 현재 2월 4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상품이 예약이 가능하며, 상품가는 669,000원부터 판매되고 있다

▼ 설 연휴 추천 여행지② 북경
북경은 동방의 고대도시인 동시에 현대화된 국제도시이지만 문화와 국제교류의 중심지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중국의 명소 중 한 곳이다. ‘山’자 모양의 거대한 건축물로 재건되면서 천안문이란 이름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천안문 광장을 시작으로 케이블카로 만리장성을 왕복할 수 있으며 인간의 힘으로 만들어졌다고 도저히 믿기 어려운 건축사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만리 장성을 통해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적 우수성도 엿볼 수 있다. 겨울에는 북경여행에서 절대 놓치면 안 되는 볼거리인 ‘용경협 빙등제’도 진행 된다.

▶ 2월 5일 ~ 10일 전일 예약 가능하며, 북경 고객 안심카드 및 과일바구니, 라텍스 목베개 등의 상품이 증정 되며 무제한 고기 뷔페도 준비되어 있다. 중국여행을 꿈꾸었던 여행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로 상품가는 629,000원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가이드/기사 비용도 포함되어 있어 부담 없고 합리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설 연휴 추천 여행지③ 하와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는 하와이언처럼 빡빡한 일상에서 벗어나 나를 되찾는 시간을 가져보는 힐링 여행지 하와이로 떠나보자. 느끼고, 즐기고, 맛보며 다양한 감성을 즐길 수 있고 매력이 넘치는 하와이를 오직 모두투어에서만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호놀룰루 시내관광과 바람산, 이올라니 궁전 그리고 탄탈루스 야경 투어가 첫 날 코스에 포함되어 있다. 이어서 오아후 섬을 일주하며 폴리네시안 민속촌에서는 3시간에 걸쳐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진짜 하와이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이아몬드헤드 트래킹, 디너크루즈, 돌핀 스노클 세일링 등 여행객을 사로잡을 만한 하와이만의 선택관광도 준비되어 있다.

▶ 5일을 제외한 2월 4일 ~ 10일 전일 예약 가능하며, 특전으로는 파고다 호텔뷔페, 불고기 정식 등의 음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선택관광 할인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모두투어만의 ‘늦은 우체통서비스’를 통해 하와이에서 빈티지 엽서에 적은 우편을 집으로 직접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1,620,000원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URL에서 확인 가능하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