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Leisure]잘 고른 다운재킷 하나면… 올겨울 오피스룩 고민 ‘끝’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더

베오른 더블유 다운재킷. 아이더 제공
베오른 더블유 다운재킷. 아이더 제공

‘오늘은 무엇을 입지?’ 겨울철 출근 준비를 하는 직장인들은 아침마다 고민한다. 차가운 겨울 바람을 막아주면서도 정장에 잘 어울리는 외투를 입는 게 쉽지 않기 때문.

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 출시하고 있는 다운재킷은 직장인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준다. 다운재킷의 우수한 보온성은 출퇴근길의 칼바람을 막아주고 심플한 컬러와 디자인을 채택해 오피스룩으로 입기에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중에는 버건디, 그레이, 브라운과 같은 톤 다운된 색상의 머플러나 니트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센스 있는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주말의 경우 밝고 화사한 레드, 옐로 등의 머플러를 하면 캐주얼한 아웃도어룩을 완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트래블 비즈니스 라인(Tra-Biz·트라비즈)’의 다운재킷 3종을 출시했다.

아이더만의 탁월한 보온성으로 직장인들이 겨울철 출퇴근이나 출장갈 때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착용감이 편안해 업무에 도움을 준다.

깔끔한 디자인과 모노톤의 컬러감으로 어떠한 정장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려 겨울 내내 멋스러운 오피스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아이더 오리콘 다운재킷은 트래블 비즈니스 라인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헤비 다운재킷이다.

부드러운 터치감과 은은한 광택감으로 외관이 세련돼 보이며 후드에는 유럽산 실버폭스를 트리밍해 캐주얼은 물론이고 세미 정장에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700 필파워(다운복원력)의 최고급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한파에도 든든하게 입을 수 있는 뛰어난 보온성을 갖췄다.

방풍, 방수, 경량성이 뛰어난 일본 수입 소재를 사용해 한파에도 장시간 온기를 유지시켜 주고 활동 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앞 여밈 부분은 이중 구조를, 가슴 부위에는 방수 지퍼를 적용해 비바람, 눈 등의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대비할 수 있다. 앞쪽에 커다란 포켓이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색상은 블랙, 다크 카키 2가지이며 가격은 52만 원.

아이더 프리머스 다운재킷은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의 헤비 다운으로 보온성은 물론이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캐주얼은 물론 세미 정장에도 잘 어울려 오피스족을 위한 한파 대비 아우터로 제격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디펜더 울 소재 사용으로 찬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 주고 체내에서 발생한 땀을 빠르게 배출해 주는 투습 기능과 방수 기능이 뛰어나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700 필파워의 헝가리 구스 다운 충전재를 넣어 보온성이 탁월한 동시에 가벼운 무게로 활동성을 높였다.

모노톤의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후드 가장자리에 리얼 블랙 라쿤 퍼로 트리밍해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준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이 가능하고 앞쪽에 커다란 포켓이 있어 휴대전화와 지갑 등의 수납이 용이하도록 실용성을 더했다. 색상은 차콜과 네이비 2가지이며 가격은 59만 원.

아이더 베오른 더블유 다운재킷은 2014년도에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베오른 다운재킷의 배색형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어깨와 포켓, 그리고 소매 부분에 고급스럽게 배색이 들어갔으며 차분하고 심플한 컬러 구성으로 직장에서는 물론이고 일상에서도 입기 좋다. 소재는 기능성 울라이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후드 가장자리에는 리얼 라쿤 퍼로 트리밍해 한층 따뜻하고 세련돼 보인다.

700 필파워의 헝가리 구스를 충전재로 사용하고 체열 반사 안감을 적용해 정장의 부족한 보온성을 보완할 수 있게 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여유로운 기장을 적용하되 여성용의 경우 엉덩이를 충분히 덮을 정도로 긴 기장으로 제작해 한겨울 매서운 추위를 차단해 준다.

이전 스타일에서 내부 서스펜더(멜빵) 디테일을 추가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목깃을 탈부착할 수 있는 이지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해 재킷 세탁을 손쉽게 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라도 쉽게 다운재킷을 관리할 수 있다. 남성용 색상은 차콜, 브라운 2가지이며 가격은 59만 원. 여성용 색상은 차콜 1가지이며 가격은 57만 원. 문의 1644-7781, www.eider.co.kr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