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싫은 피지제거부터 울퉁불퉁 모공관리까지 피부에 아낌없는 사랑을 주자~

  • Array
  • 입력 2011년 6월 15일 13시 39분


코멘트
다리가 여러 개 달린 벌레가 좋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런 보기만 해도 끔찍한 벌레가 내 얼굴에 기생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그 상상만으로도 온몸에 소름이 돋는다. 그런데 실제로 얼굴에 기생하는 다리 여러 개 달인 벌레가 있다. 그것은 바로 모낭충 이다. 이런 모낭충으로 인해 블랙헤드, 코피지제거가 필요한 것이다. 여드름원인이 되는 피부의 개기름과 블랙헤드로 인해 잦은 코피지제거이다. 코피지제거와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제거는 코팩이나 스크럽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크럽제는 코피지제거에 자극적일 수 있으며 코팩의 경우 모공수축을 함께 해 주어야 우리가 원하는 코피지제거, 블랙헤드제거 후에도 코피지부분에 구멍이 보여 도자기 같은 피부를 연출할 수가 없다.

여드름원인이 되는 개기름과 모공수렴 기능을 개선해 주는 코피지제거화장품과 화이트닝에센스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코피지제거와 블랙헤드제거, 모공수축은 꼭 스크럽제나 코팩, 코피지제거화장품으로만 가능한 것일까? 그렇진 않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코피지제거와 블랙헤드, 모공수축을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코피지제거와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선 코팩과 스크럽제의 사용도 좋지만 매일하는 세안을 좀 더 깨끗하고 정교하게 하여 피부 속 노폐물을 빼 내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일 것 같다. 코팩이나 스크럽제를 사용하기보단 세안 시 자연스럽게 코피지제거와 블랙헤드제거를 해 주는 거라면 코팩과 스크럽제 보다는 블랙헤드를 자극없이 자연스럽게 녹여줄 수 있는 세안제품이 더욱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블랙헤드를 녹여서 없애주기 때문에 스크럽제 처럼 모공수축을 따로 해야 할 필요가 없는 여드름타올인 훼이스타올(WWW.RESKIN.CO.KR)은 피지 노폐물 제거용 천연 섬유 타올로 피부 관리의 근본적인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이며, 세안만으로 모공 속 깊숙이 쌓여있는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제거로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고 철저한 클렌징과 항균 작용으로 아토피 발생률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를 남기지 않아 모공수축관리를 따로 할 필요가 없다. 이때 트러블솔루션 폼을 함께 사용하면, 비누보단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세안 후 깨끗해진 피부에 생긴 모공들을 모공수축 관리하여 매끈하게 만들어야 할 것 같다. 코팩이나 스크럽제를 하고 나면 깨끗해진 피부를 볼 순 있지만 코팩의 사용으로 피지가 빠진 부분을 메꾸지 못하면 금새 거뭇한 블랙헤드가 차서 또 다시 코팩과 스크럽제가 필요하게 된다.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모공수축을 해 주어야 하는데 트러블솔루션 포어 타이트닝 스팟은 피지 분비를 조절하여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예방하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모공이 없이 매끈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피부관리를 위해 코팩이나 스크럽제를 사용하고 그 후엔 반드시 모공수축관리를 해야 한다는 건 이제 알 것이다. 모공수축 방법은 반드시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스팀타올이나 간단한 마사지 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좀 더 큰 효과를 위해 피부에 투자한다면 연예인들의 피부 우리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본다.

자료제공 / 리크리 뷰티플래너 조미희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