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국내 최초 여성 전용 제모병원, JM클리닉

  • 입력 2008년 4월 28일 02시 59분


겨드랑이, 팔다리는 물론 비키니라인과 은밀한 부위까지 제모

“최고의 맥주를 만들기 위해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마라!”

독일의 황제 빌헬름 4세가 1516년 제정한 ‘맥주 순수령’의 핵심 내용이다. 맥주의 품질 향상을 꾀하기 위해 보리, 홉(맥아), 물 등 세 가지 원료 외에는 다른 재료의 사용을 금지했다.

맥주가 대중화되면서 유럽 각지의 맥주 양조업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대량생산하기 위해 각종 첨가물을 넣으면서 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변질시켰다. 독일에선 지금까지도 맥주 순수령을 엄격하게 지키고 있다. 이것이 오늘날 독일 맥주가 세계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 된 원인이다.

제모 시술에서도 ‘순수령’이 있을까? ‘오로지 제모만 하겠다’고 고집하는 병원이 있다. 바로 ‘JM클리닉’이다. 이 병원은 여성의 털만 전문적으로 제거한다.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제모 전문 클리닉이다.

○ 환자, 상담직원, 의사 모두가 여성

JM클리닉은 환자는 물론이고 상담 직원과 시술 의사까지 모두 여성이다. 이 병원은 처음부터 여성 전용이 아니었다. 개원을 앞두고 실시한 진료 및 시술에 대한 자체 ‘가상 시뮬레이션 테스트’가 여성 전용으로 돌아서게 된 계기가 됐다. 제모라는 시술의 특성상 시술 전 단계부터 시술 후까지 남녀가 병원에서 잠시라도 얼굴을 마주치면 여성 환자에게 많은 불편을 준다는 점을 알게 됐다. 개원 2주 만에 여성전용으로 주저 없이 바꾼 이유다.

여성전용이란 취지에 맞게 제모 프로그램도 여성 고유의 수요(需要)에 철저히 초점이 맞춰져 있다. 팔, 다리, 겨드랑이의 털은 물론이고 비키니라인을 비롯해 성기 부위에서 항문으로 이어지는 부분의 털을 제거하는 ‘레이저 여성 제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기 부위 시술은 대부분 위생 목적으로 받는다. 최근에는 남자 친구나 남편의 권유로 시술을 받는 여성도 있다고 한다.

의사는 시술 전 상담을 통해 시술 후에 나타날 ‘라인’의 모양을 결정한다. 환자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이 됐는지 시술 중간에 환자의 생각을 듣고 있다.

○ 레이저에 아낌없는 투자

질 좋은 보리가 맛 좋은 맥주를 만들어 내듯, 성능이 좋은 제모 전용 레이저를 쓸수록 제모 효과도 높다.

이 병원은 ‘라이트쉬어XC’라는 제모 전용 레이저를 쓴다. 라이트쉬어XC는 기존 제모 레이저에 비해 빛이 굵고 적용 면적이 넓다. 빛이 굵다는 것은 많은 파장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뜻이고, 그만큼 제모 효과도 좋다.

제모 시술 공간도 다른 병원에 비해 2, 3배 넓다. 또 모든 시술실에는 창문을 만들어 환기에 신경을 쓴다. 시술 특성상 털이 타는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이다.

고우석 대표원장은 “제모는 독립적이고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장시간 시술에도 환자와 시술 의사가 안락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우선적으로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병원은 ‘병원 맞아?’ 하는 생각이 들만큼 내부 인테리어가 단조롭다. 제모 시술과 상관없는 화려한 인테리어에 돈을 들이지 않겠다는 병원의 의지 때문이다.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돈을 아껴 제모에 좀 더 효과가 좋은 레이저를 구입하거나 개발하는 데 투자하겠다는 것이 JM클리닉의 운영철학이다.

○ 제모 효과는 누락 부위에 달렸다

제모는 누락 부위가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누락 부위가 없어야 영구제모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번 누락된 부위는 시술을 거듭해도 제모효과가 떨어지며, 심지어 치료반응을 아예 보이지 않을 때도 있다.

이 병원은 제모 시술 시 누락 부위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부위별로 소요되는 시술시간을 모두 체크한다. 또 누락 부위가 발견되면 곧바로 사후관리(AS) 시술을 시행한다.

○ 7년째 ‘제모 순수령’ 지켜

JM클리닉은 2001년 8월 서울 송파구에 처음 문을 열었다. 현재 송파점을 포함해 서울 광화문점, 신사점 등 총 3개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JM는 ‘제모(Jemo)’의 영문 이니셜이다. ‘제모 이외에 다른 시술을 하지 않는다’는 의지를 반영한 이름이다. 제모라는 단일 아이템만 고집한다는 자체로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된다.

‘제모 전문’이라고 광고하는 병원은 많지만 실제 제모만을 하는 전용병원은 찾기가 쉽지 않다. 대부분 피부 치료와 미용을 목적으로 한 주사 시술, 레이저 치료 등을 겸하고 있다. 털 뽑는 김에 점이나 피부 잡티도 제거하고 싶은 게 여성의 심리다. 그러나 JM클리닉은 7년째 제모만을 다루고 있다.



이승재 기자 sjd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