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쥬얼리의 이지현 ‘게리롱 푸리롱’

  • 입력 2005년 5월 19일 15시 46분


코멘트
쥬얼리의 멤버 서인영 박정아 이지현 조민아(왼쪽부터). 동아일보 자료 사진
쥬얼리의 멤버 서인영 박정아 이지현 조민아(왼쪽부터). 동아일보 자료 사진
누리꾼(네티즌)들은 의외의 곳, 순간적인 장면에서 웃음의 코드를 발견해 낸다. 이번 주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게리롱 푸리롱’이라는 검색어가 그러한 예. 인기 그룹인 ‘쥬얼리’의 이지현이 콘서트에서 팝송을 부르는 동영상 덕분에 떠오른 키워드다. 그가 ‘스파이스 걸스’의 노래 ‘2 become 1’ 중 ‘get it on, put it on’이라는 가사를 ‘게리롱 푸리롱’으로 계속 발음한 것이 유머의 발단이 되었다.

누리꾼들은 “이 영상이 인기 폭발인 이유는 이지현이 발음을 너무 ‘솔직하게’ 했고 이에 당황한 박정아의 표정이 재미있기 때문”이라고 나름대로 분석도 더했다. 벌써 ‘게리롱 교(敎)’라는 카페도 만들어져 있다.

2위는 ‘전지현’이 차지했다. 청순과 섹시 이미지를 번갈아 보여주는 전지현은 최근 공개된 화장품 광고 동영상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재확인했다.

‘SG워너비’(3위)는 3인조 남성그룹으로 최근 여러 온라인 음악차트를 휩쓸고 있다. 지난주에는 드디어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게리롱 푸리롱
2전지현
3SG 워너비
4최희섭
5국적포기
6혈의 누
7박승대
8박시연
9용궁반점
10첼시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연일 맹타를 휘두르는 LA다저스의 ‘최희섭’(4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누리꾼들은 그의 홈런 장면 동영상을 보며 응원하고 있다.

‘국적포기’(5위)도 뜨거운 화제거리. 병역의무를 마쳐야 국적포기가 가능하도록 국적법이 개정된 뒤 법 시행 이전에 국적을 포기하려는 이들이 몰린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이 분개하고 있다.

조선시대 의문의 연쇄 살인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혈의 누’가 6위에 올랐다. “사극에 하드고어 스릴러를 짬뽕시켜 신선하다”는 것이 누리꾼들의 평. 7위는 소속 개그맨들과 갈등을 겪고 있는 매니지먼트 사장 ‘박승대’. “매니지먼트사가 개그맨들을 노예 계약에 가까운 계약서로 착취한 게 이번 사태의 원인”이라는 주장과 “집단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웃찾사’ 팀도 문제가 있다”는 주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그룹 신화의 에릭이 당당히 연인이라고 공개한 ‘박시연’(8위)을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박시연은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CF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9위는 ‘용궁반점’. 중국 음식점에 심한 장난 전화를 한 내용이 든 음성 파일과 플래시 파일이 인터넷에 돌면서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용궁 반점은 올해 초 유행했지만 뒤늦게 다시 찾는 누리꾼들이 많아졌다. 그 내용이 장난으로 보기에는 너무 지나쳐 비난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10위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첼시’. 20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 프로축구팀 수원 삼성과의 친선 경기를 벌일 예정이어서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