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아는 유머]직장인 농땡이 6계명

  • 입력 2003년 3월 13일 20시 11분


코멘트
■직장인 농땡이 6계명

1. 모니터를 백미러로 활용하라!

모니터는 하루 종일 뚫어지게 보고 있어도 별로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 업무 도구다. 달인의 경지가 되면 웹서핑을 하며 모니터로 후방 10m를 자유자재로 관찰할 수 있다.

<기본 과정> 모니터로 최소 5m 후방의 상사를 감지할 수 있는 경지.

<심화 과정> 창문이나 타인의 모니터로 상사의 위치를 파악하는 경지.

2. 늘 냉정한 표정을 유지하라!

특히 야한 것 볼 때 혼자서 얼굴 시뻘게지지 말라. 남에게 변태로 찍힌다.

<기본 과정> 업무 중과 농땡이 중의 얼굴 변화 구별이 불가능 하도록 훈련.

<심화 과정> 가장 야한 동영상도 신체 및 얼굴색 변화 1% 이내로 감상 가능.

3. 한 손은 반드시 키보드에 올려 놓아라!

인터넷 할 때 왼손이 노는 것은 과자 집어 먹던 습관 때문이다.

두 손이 키보드에 있을 때는 노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기본 과정> 어떤 웹서핑 자세에서도 무의식적으로 왼손이 키보드에 올라가 있음

<심화 과정> 키보드만을 이용하여 자유 자재로 웹서핑 할 수 있는 능력 배양

3.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라!

허리를 펴고 의자에 똑바로 앉아라. 두 가지 장점이 있다. 일단 상체로 모니터 대부분을 가릴 수 있다. 머리로 가리는 것보다는 당연히 효과적이다. 덤으로 자세도 좋아지고 목을 빼서 멀리 쳐다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기본 과정> 상체를 이용하여 모니터 화면의 최소 70%를 가릴 수 있어야 함.

<심화 과정> 자세를 똑바로 하고 모니터 화면 가리는 자세 1시간 이상 유지 가능.

4. 노는 것도 쉬어 가며 하라!

한번에 오래 놀지 말라. 특히 상사가 내가 어디 처박혔나 궁금해서 찾아오게 하지 말고 적당한 간격으로 그 분 눈 앞에서 얼쩡거린다.

<기본 과정> 한 시간 놀면 꼭 10분은 쉬거나 주위 동료를 찾아가서 논다.

<심화 과정> 항상 상사의 눈에 바쁘게 보이면서 업무 지시 받는 건 피하는 경지.

5. 걸렸을 때 오히려 당당하라!

절대 놀라 일어서며 뒤돌아 보지 말라…. 무진장 추한 모습이다. 인간으로서의 자존심도 없냐? 절대 죽을 죄가 아니다.

<기본 과정> 걸렸을 때 미소 짓기. 심장박동수가 평소의 10% 이상 증가하면 안됨.

<심화 과정> 걸렸을 경우 상사와 농담 따먹기 모드로 변신. 성공 확률 50% 이상.

(자료〓 인터넷 유머신문 팡팡.http://www.miraeline9.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