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번주 새로나온 책

  • 입력 2002년 5월 10일 19시 09분


▼인문 사회▼

▽괴델

존 캐스티·베르너 드파울리 지음 몸과마음

음식에 들어 있는 세균조차 두러워 결국 굶어죽고 만 오스트리아 출신의 천재 수학자 괴델의 학문적 업적과 삶의 여정을 흥미롭게 보여주는 ‘괴델 입문서’. 1만2000원.

▽침묵의 종교, 유교

가지 노부유키(加地伸行) 지음 경당

저자는 유교의 특징을 표층의 도덕성과 심층의 종교성으로 나눠 설명하며, 유교가 힘을 잃어 가는 것은 표면의 도덕성이지 종교적 의미의 유교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1만5000원.

▽시간, 욕망 그리고 공포

알랭 코르뱅 지음 동문선

프랑스 파리1대학 교수인 저자는 19세기 프랑스 사회에 충격을 주었으나 곧 쉽게 잊혀진 사건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파헤치며 이 시기의 문화사를 보여준다. 1만8000원.

▽페다고지

파울루 프레이리 지음 그린비

브라질 출신의 저명한 교육사상가인 저자가 스스로 ‘피억압자의 교육학’이라고 말했던 교육학의 고전. 2000년 미국에서 새롭게 발간된 30주년 기념판의 완역본. 1만2000원.

▽왼손잡이의 역사

피에르 미셀 베르트랑 지음 푸른미디어

16세기 중반부터 오른손 우위의 관습이 확립돼 19세기 말에야 비로소 사회에서 용납되기 시작한 왼손잡이에 대한 편견과 학대의 역사를 통해 본 유럽의 문화사. 1만5000원.

▼경제 경영▼

▽그리스·로마 인간경영학

토머스 피게이라 외 지음 생각의나무

부제는 ‘고대 그리스·로마인에게 배우는 사람 경영과 비즈니스의 지혜. 알렉산드로스 대왕 카이사르 키케로가 전하는 인간 경영의 교훈들. 1만5000원.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잭 트라우트 지음 오늘의책

기업들이 저지른 실패를 통해, 브랜드의 성공 비결을 분석했다. 또 마케팅 전략에서 흔히 저지르기 쉬운 실수를 피하는 지혜와 함께 성공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조건을 일러준다. 1만4500원.

▽파워풀 컨버세이션

필 하킨스 지음 거름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 중 가장 필수적인 것은 ‘효율적인 의사소통’. 악전고투의 시기에 기회를 찾는 강력한 리더의 훌륭한 대화법. 1만5000원.

▽알기쉬운 어음·수표 길라잡이

변환철 지음 가림M&B

어음·수표의 발행에서부터 배서양도, 추심과 지급, 만기와 소멸시효, 소멸시효가 완성된 경우의 이득상환청구, 사고어음·수표의 처리방법, 도난 또는 분실한 경우의 공시최고와 제권판결, 어음·수표금 청구소송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쉽게 설명했다. 1만1000원.

▼문학 예술▼

▽또 하나의 재즈에세이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까치

‘재즈 에세이’의 속편. 와다 마코토가 26명의 재즈 뮤지션을 골라 그림을 그리고, 하루키가 그림에 글을 붙였다. 곡에 대한 해설이 아닌, 재즈를 듣는 기분을 표현한 책. 1만원.

▽산나물무침병원

곽앙시 지음 새로운사람들

26세기의 화자가 이끌어가는 수(數)를 소재로 삼은 소설. 주인공은 어느날 아주 오래된 대학 건물에서 실험관 하나와 21세기의 노트를 발견하는데….

▽어느 책읽는 사람의 이력서

마틴 발저 지음 미래의창

현존하는 독일 최고의 문필가가 말하는 창작론 독서론. ‘책읽기는 독자의 능동적인 참여다.’ 9000원.

▽코끼리를 찾아서

조경란 지음 문학과지성사

모두 7편의 중단편을 수록한, 저자의 세 번째 소설집. 오늘의 우리가 겪고 보고 느껴야 하는 부정적 심리 현상을 그렸다. 8500원.

▽건축을 향하여

르 코르뷔지에 지음 동녘

프랑스에서 출간된지 80년만에 정식 계약을 맺어 번역된 건축학 교과서. 현대 건축의 서막을 열어 젖힌 저자의 대표작. 1만8000원.

▼실용 기타▼

▽손맛 밴 우리음식 이야기

조정강 지음 웅진닷컴

한국전통음식의 진수를 담은 요리책. 비상용 재료 장만에서부터 밥과 죽, 국수와 만두, 나물과 무침, 밑반찬, 손님초대 요리 등 딸과 며느리에게 들려주는 우리 음식 이야기. 1만 5000원.

▽자녀의 행복한 인생을 약속하는 부모의 지혜

웨인 다이어 지음 아침나라

자녀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도록 기르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지혜로운 방법을 상세히 기술했다. 9000원.

▽어느날 ‘엄마’에 관해 쓰기 시작했다

이충걸 지음 디자인하우스

잡지 편지장인 저자가 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삶의 동료이자 친구, 투정꾼인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 9000원.

▽우리가 알아야 할 곤충 백가지

김진일 외 지음 현암사

40년을 곤충과 함께 한 곤충학자와 20년간 생명체를 사진에 담아온 생태사진작가가 함께 만든 곤충 설명서. 2만5000원.

▽7 ROOMS:변정수가 꾸민 일곱 개의 방 이야기

변정수 지음 시공사

변정수 스타일로 선보이는 ‘믹스 앤 매치’. 방마다 색다른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앤티크 소품과 모던한 아이템들을 뒤섞었다. 1만4800원.

▽벗길수록 재미있는 남자 벗을수록 재미있는 여자

시라이시 고우치 지음 한국산업훈련연구소

남자와 여자는 어떻게 다른가. 이 책은 사랑을 움직이는 심리의 법칙을 찾아 남녀의 사랑에 관한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9000원.

▽나는 정말 너를 사랑하는 걸까?

김혜남 지음 중앙M&B

다양한 치료 사례를 토대로 정신분석학의 관점에서 사랑의 상처를 파헤쳤다. 9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