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번주 새로나온 책

  • 입력 2002년 5월 3일 19시 23분


▼인문사회▼

▽역사, 위대한 떨림

D H 로렌스 지음 민음사

저명한 영국작가 로렌스가 옥스퍼드대로부터 의뢰를 받고 쓴 유럽의 역사. 로마시대부터 19세기 후반 독일의 통일까지 작가다운 생생한 필치와 상상력으로 풀어썼다. 1만5000원

▽이야기 중국문학사(상, 하)

지세화 편저 일빛

중국의 역사나 문학사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한 중국문학사. 다양한 도판과 사진, 문학사 분류표, 문학가 연대표 등이 이해를 돕는다. 각권 1만3000원

▽성리학자 기대승, 프로이트를 만나다

김용신 지음 예문서원

정신분석학적 정치 이론을 연구해 온 저자가 조선시대 유학자인 고봉 기대승(高峯 奇大升)의 사단칠정론(四端七情論)을 통해 이성과 감성의 문제에 접근했다. 7000원

▽드 보통의 삶의 철학산책

알랭 드 보통 지음 생각의나무

소크라테스, 에피쿠로스, 세네카, 몽테뉴, 쇼펜하우어, 니체. 이 골치 아픈 여섯 명의 철학자들로부터 복잡하고 힘겨운 삶을 유쾌하게 만드는 처방전을 찾는다. 1만7000원

▽우리말의 수수께끼

박영준 외 지음 김영사

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는 국어학자 네 사람이 쓴 우리말 역사서. 우리글이 어떻게 생겨나고 어떤 길을 걸어왔으며 지금은 또 어떻게 발달하고 있는지 차근차근 설명했다. 1만900원

▼경제 경영▼

▽시장의 도전 기업의 응전

제임스 D 언더우드 지음 시대의창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 성공을 거둔 20대 기업의 경영 전략을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1만5000원.

▽How To Become A Great Boss

제프리 J 폭스 지음 더난출판

부제는 ‘조직을 승리로 이끄는 위대한 보스들의 50가지 모습’. 보스가 되려고 하거나 보스의 자리에 있는 이들이 가져야 할 자세와 목표를 설명했다. 1만원.

▽X-엔지니어링 기업혁명

제임스 챔피 지음 21세기북스

기술 중심의 프로세스를 기업 외부에까지 확장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관계자들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길을 제시했다. 1만3000원.

▽순수와 열정의 비즈니스

토머스 애서커 지음 예지

이제 어린아이에게서 배우자는 것. 자신을 우주의 중심으로 만들었던 어린 시절의 열정과 순수를 되찾아 신나는 일터를,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9500원.

▽회사의 매출을 10배 높이는 최강 영업팀 만들기

고게 준코 지음 거름

바로 배워서 치열한 영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정보를 도표 등을 이용해 명쾌하게 제시했다. 영업관리에서 회계까지 조직의 영업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담았다. 1만5000원.

▼문학 예술▼

▽꽃그늘 아래

이혜경 지음 창작과비평사

1998년 펴낸 ‘그집 앞’ 이후 저자의 두 번째 작품집. 현대문학상 수상작 ‘고갯마루’를 비롯, 열 편의 단편을 모았다. 8000원.

▽너울의 상처

윤형복 지음 정론출판사

요지경 세상 속에서 여주인공 미란이 겪고 생각한 정조와 삶의 상처에 대해 잔잔하게 그리고 있다. 7500원.

▽해비늘 벗기기

류재만 지음 세계사

바다를 배경으로 삼는 고기잡이의 풍속을 서사적 양식으로 그려낸 풍속서사시집. 동해에 인접한 강릉이 고향인 저자가 이야기하는 바다와 삶. 5500원.

▽황금노을

김중태 지음 이룸

순애보에 가까운 황혼기의 사랑을 그린 장편소설. 나이 50이 되도록 첫사랑을 가슴에 품은채 고향으로 돌아온 남자, 이미 다른 남자의 아내가 된 천사같은 여자, 그들의 애정. 8000원.

▽김성곤의 영화기행

김성곤 지음 효형출판

서울대 영문과 교수이자 문학평론가로 활동 중인 김성곤씨의 영화 비평서. 이제 영화는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니라 당대 사회와 문화 코드를 담은 텍스트라는 관점에서 쓰여진 책이다. 9000원.

▽파안대소

범대순 지음 전남대출판부

1연짜리 짧은 시편들을 통해 관조와 초탈의 경지, 세태 비판, 해학과 기지를 선보인다. 5000원.

▽경이로운 차이들

류보선 지음 문학동네

저자가 89년 ‘문학사상’으로 등단한 이후 처음 낸 평론집. 90년대 문학에 대한 주제론, 박상우 성석제 양귀자 등을 다룬 작가론. 1만2000원.

▼실용기타▼

▽만화로 보는 명작 오페라의 유령

가스통 르루 지음 문학세계사

뮤지컬로 널리 알려진 ‘오페라의 유령’이 만화로 태어났다. 만화 스토리 구성은 만화 전문 시나리오 작가인 김수한씨가 맡아 진행했다. 8200원.

▽내 마음의 눈 쿠이루

이시구로 켄고 외 지음 대산출판사

부제는 ‘안내견 쿠이루의 일생’. 래브라도 리트리버종 안내견의 12년에 걸친 생애를, 태어날 때부터 숨을 거두는 순간까지 80여컷의 사진과 함께 담아낸 책. 8000원.

▽너 이거 아니?:디비딕닷컴 상식사전 (성인편)

디비딕닷컴 네티즌 지음 이지북

하루 페이지 리뷰 15만회, 질문 답변수 1100개 이상을 자랑하는 디비딕 사이트의 질문답변 중 ‘성인용’ 질문과 답만을 가려 뽑았다. 8000원.

▽또디:또디 동네 사람들

정연식 지음 문학과지성사

주인공인 이팔육씨의 직업은 무명 만화가. 또디는 이팔육씨가 키우는 강아지의 이름이다. 작가와 그를 둘러싼 일상을 투영하는 이야기들이 소박한 미소를 불러 일으킨다. 98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