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새로나온책-마법사 모야와 보낸 이틀外

  • 입력 2001년 4월 27일 19시 16분


코멘트
[문학예술]

▽마법사 모야와 보낸 이틀

안드레아 슈바르츠 지음 참솔

독일인들을 감동시킨 어른을 위한 동화. 자신의 삶을 찾고자 길을 떠난 꼬마 용의 아픈 성장 과정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해주는 우화. 7000원.

▽그대를 부르고 나면 언제나 목이 마르고

김흥숙 지음 서해문집

코리아타임스 연합통신 기자 출신 저자의 시집. 그리움과 사랑에 관한 사색과 고뇌, 일상의 부대낌에 대한 성찰 등을 통해 삶의 존재존적 의미를 노래한 시편들. 6000원.

▽은은한 황홀

김영갑 사진집 하날오름

제주도에 살면서 제주도의 들판을 렌즈에 담아온 저자의 사진집. 시간의 변화와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변주되는 풍경이 신비롭고 환상적이다. 5만원.

▽거창한 꿈

장 자크 상페 지음 열린책들

수채화풍의 정감 어린 그림으로 많은 팬들을 학보하고 있는 상페의 책. 사람들의 속물근성과 인간적 약점을 솔직하게 표현함으로써 진정한 꿈의 의미를 생각하게 한다. 1만2000원.

[경제과학]

▽선진국 농산물 이래서 강하다

박진환 심재성 이병화 지음 국제농업개발원

선진국 및 수출지향적 농업국가들의 농업과 농업정책에 대한 연구. 이를 통해 농업인들이 잘 살 수 있는 한국 농업발전 방안을 살펴본다. 1만3000원.

▽대박 뒤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이대현 외 지음 나무와 숲

언론 광고 출판계 인사 9명이 짚어보는 성공의 비결. 박세리 조성모 등 ‘대박’을 터뜨린 사람들의 성공과정 분석. 8500원.

▽스파크!

도로시 레너드 외 지음 세종서적

개인적 차원에서 논의되던 창의력의 문제를 집단의 차원에서 바라본다. 평범한 개인이 모인 집단도 적절한 환경만 구성되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주장. 1만3000원.

▽새 열린 경제학

이준구 지음 다산출판사

일상에서 접하는 경제문제를 일반독자도 읽을 수 있도록 쉽게 풀이했다. 결혼의 경제학, 수퍼스타의 경제학 등 흥미로운 읽을 거리가 많다. 9500원.

[인문사회]

▽노동자 계급에게 안녕을 말할 때인가

알렉스 캘리니코스 외 지음 책갈피

자본주의 발전과정에서 나타난 화이트칼라 층에 대한 연구. 신 중간계급인 이들 내부에서 발생하는 계급분화 현상을 다뤘다. 9000원.

▽문인화론의 미학

강행원 지음 서문당

위진시대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문인화에 관계된 미학이론을 집약시켜 정리한 학술 논고. 문인화와 관련된 철학사상이나 미학의 배경정신도 함께 논한다. 1만2000원.

▽대한민국 임시정부사 연구

이현희 지음 혜안

성신여대 사학과 교수인 저자가 그동안 발표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27년사에 대한 20여 편의 논문을 한데 묶었다. 3만원.

▽6·3 학생운동사

6·3동지회 지음 역사비평사

올해로 35주년을 맞는 6·3 학생운동의 원인과 배경, 전개, 실상 등을 집대성. 당시 운동에 참여했던 세대가 가져야 할 오늘날의 역할을 짚어보는 대목도 흥미롭다. 2만원.

[실용기타]

▽자신 있게 사는 여자는 잔주름마저 아름답다

이용숙 지음 얼과알

미스코리아 지역대회 수상, 사랑과 결혼, 일본계 식품 프랜차이즈 한국지사장, 여행사 사장으로서 성공하기까지 인생의 역정과 성공의 비결을 담은 저자의 자전 에세이. 7500원.

▽책방에 나온 사보

김윤정 지음 사람in

‘그것은 달마다 치르는 산고(産苦).’ 사보편집자 등 사보제작 관련 40여명이 일터에서 느낀 이야기를 진솔하게 고백하고 그들의 희로애락을 그려냈다. 8000원.

▽아이와 함께 미국 여행 31일

김숙희 지음 조선일보사

두 아이와 한 달 동안 보낸 주부의 미국 문화 체험기. 생생한 미국생활 정보와 여행지 정보, 생활회화 카세트 테이프까지 제공. 1만2000원.

▽멋진 편집 좋은 신문

이배영 외 지음 한울아카데미

신문편집의 기본개념, 뉴스평가의 기준, 제목의 미학, 지면구성, 현대 신문의 제작체계 등 최근 신문편집의 흐름과 기본개념을 망라. 1만8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