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룸 살던 50대 페인트공 “전 재산 5억 기부” 유언 남기고 숨져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NGO 연합체 KCOC가 모든 사람의 인권과 존엄을 존중하는 '미디어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 현장 실무자를 위한 단계별 윤리 원칙과 체크리스트를 담아 인권 존중 가치를 높였다.

고려대는 민남규 자강산업 회장(사진)이 고려대 융합분해생물학연구소에 10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구소가 생명 현상에서 단백질이 생성, 조절, 분해되는 원리를 규명해 질병 치료법을 찾는 융합 분해생물학 분야에서 수준 높은 연구를 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고려대는 …

‘발라돌’ 가수 송하예가 노래로 사랑을 전한다. 송하예는 오는 14일 오후 5시 서울 연남동 경의선숲길공원에서 깜짝 버스킹 라이브를 열고 시민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낸다. 이날 송하예는 자신의 대표곡은 물론,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라이 2026’(…

현대자동차그룹이 교통약자 니즈에 맞는 모델과 관련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면서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꾀하고 있다.최근에는 로보틱스와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하면서 ‘모든 사람의 제약 없는 이동’을 그룹 핵심 가치로 앞세우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잠시 맡깁니다” 소방서 앞 커피 인증…시민들의 색다른 응원[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3/133361503.3.jpg)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커피를 건넸다가 민원 대상이 됐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이를 둘러싼 시민들의 ‘응원 릴레이’가 온라인에서 이어지고 있다.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피를 기부했다가 부정청탁 민원을 받은 자영업자의 사연이 알려지자, 온라인상에서 이를 응원하는 시민들의 재치 있는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최근 SNS를 중심으로 소방서 앞에 커피 박스를 두고 왔다는 인증샷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