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가면의 여왕’부터 시작… 채널A, 프로그램 풍성해진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3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김선아-오윤아 주연 멜로 복수극 ‘가면의 여왕’ 내달 24일 첫 방송
내일 도시어부 새 맛집 ‘도시횟집’
5월, 3년 만에 하트시그널 시즌4
9월 강철부대-새 교육예능 선보여

채널A가 다음 달 방영하는 새 드라마 ‘가면의 여왕’에서 변호사 도재이 역을 맡은 배우 김선아(왼쪽 사진)와 도재이를 비롯한 친구들에게 배신당한 뒤 복수에 나서는 고유나 역의 오윤아(오른쪽 사진). 신은정, 유선도 출연한다. 채널A 제공
채널A가 다음 달 방영하는 새 드라마 ‘가면의 여왕’에서 변호사 도재이 역을 맡은 배우 김선아(왼쪽 사진)와 도재이를 비롯한 친구들에게 배신당한 뒤 복수에 나서는 고유나 역의 오윤아(오른쪽 사진). 신은정, 유선도 출연한다. 채널A 제공
드라마 ‘가면의 여왕’부터 ‘도시어부5’, ‘하트시그널4’, ‘강철부대3’, ‘천하제일장사2’.

채널A가 신규 드라마와 대표 간판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서울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 2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진민 채널A 제작본부장과 정회욱 채널A 드라마플러스본부장은 “올해는 채널A의 지식재산권(IP)이 총출동하는 해”라고 밝혔다.

가장 주목되는 건 4월 24일 오후 10시 반 처음 방송되는 새 드라마 ‘가면의 여왕’으로, 미스터리 멜로 복수극이다. 화려하게 성공한 도재이(김선아), 주유정(신은정), 윤해미(유선) 앞에 10년 전 그들의 거짓말로 살인자 누명을 쓴 옛 친구 고유나(오윤아)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정 본부장은 “미스터리 멜로 장르극은 채널A가 가장 재밌게 만든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우선 캐스팅부터 탄탄하다. 김선아는 스타 변호사이자 야망가인 도재이 역을 맡았고, 신은정은 예술재단 이사장, 유선은 호텔 부사장을 각각 연기한다. 복수의 칼날을 쥐고 있는 고유나 역의 오윤아는 냉기 서린 분위기를 풍기며 극을 압도해 나갈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비혼주의자 9급 공무원인 주인공이 결혼 장려를 위해 만든 부서에 배치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혼자어때 결혼어때’, 장기 연애 커플의 현실적인 감정을 다룬 로맨스극 ‘남과 여’를 방영한다.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조선 최대의 여각(旅閣)을 배경으로 한 청춘사극 ‘도화객주’를 방송할 계획이다.

간판 예능 프로그램의 새 시즌도 이어진다. 연애 관찰 예능의 시초인 ‘하트시그널’은 5월 시즌4를 시작한다. 시즌3 이후 3년 만이다. 이 본부장은 “포맷은 바뀌지 않지만, 출연진이 사랑에 빠질 수 있는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시그널하우스의 조경, 인테리어에 특히 공을 들였다”고 했다.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는 6월에 시즌5를 내놓는다. 이에 앞서 이달 23일 오후 10시 반 ‘도시어부’의 스핀오프 프로그램 ‘도시횟집’이 방영된다. 도시횟집은 총 10회 방송한다. 이 본부장은 “도시어부가 낚시 최강자를 가리는 경쟁이었다면, 도시횟집은 식당을 운영하는 ‘협력의 케미’가 돋보인다”고 했다.

‘강철부대’는 9월 시즌3를 방송한다. 시즌1, 2에 출연하지 않았던 특수 부대가 나올 예정이다. 처음으로 여름에 촬영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같은 달 김승훈 CP가 기획한 새 교육 예능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만든 김 CP가 국내 최고 강사들의 강의를 통해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다. ‘천하제일장사’는 이달 25일 오후 9시 시즌2 첫 회가 방송된다.

현재 방영 중인 ‘결혼말고동거’ 시리즈의 일환인 ‘이혼말고별거’를 올 하반기 방영한다. 정 본부장은 “‘말고’ 시리즈를 확장해 새로운 가족의 형태를 도전적으로 소개하겠다”고 했다. 지난해 흉악범의 심리를 분석해 호평받았던 ‘블랙: 악마를 보았다’의 시즌2도 선보인다. 25일 오후 10시 40분 처음 방송되는 ‘블랙2: 영혼파괴자들’은 사이비종교, 보이스피싱, 데이트폭력 등을 다룬다.

이 본부장은 “‘도시어부’는 취미 예능의 장을, ‘하트시그널’은 관찰 연예 예능, ‘강철부대’는 밀리터리 서바이벌의 장을 여는 등 채널A는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해왔다”며 “올해는 강력한 이 모든 프로그램이 한꺼번에 배치되는 만큼 훨씬 더 매력적인 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태언 기자 beborn@donga.com
#채널a#가면의 여왕#도시횟집#하트시그널4#강철부대3#천하제일장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