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팬데믹… 불황… 불안한 마음 다스리는 노하우

입력 2023-01-25 03:00업데이트 2023-01-25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동아 2월호 발매

여성동아 2월호(사진)에서는 팬데믹, 경제 불황 속에서 불안을 다스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는 뜻의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에 따라 명상, 요가, 모닝 루틴 등 마음 챙기기에 뛰어든 기자들의 체험기를 담았다. 나해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불안의 원인을 찾으려는 시도가 해결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직장인 번아웃 증후군’ 대처법도 알려준다.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왕현정 KB증권 절세연구소장에게 2023년 달라진 제도와 절세법에 대해 들어봤다. 왕 소장은 “연말정산은 귀찮아도 손품과 발품을 파는 것이 중요하다”며 “절세는 자산 관리의 핵심 중 하나”라고 강조한다. 김형호 한국채권투자운용 대표와 김기원 데이터노우즈 대표를 만나 주목받는 채권과 부동산 구매 적기에 대해 각각 들어봤다.

연예계는 그야말로 ‘춘추연애시대’다. 2012년 신인 시절부터 동료로 지내다가 지난해 말 열애 사실을 밝힌 배우 이종석, 가수 아이유 커플과 최근 국제 연애를 인정한 배우 송중기의 연애 스토리를 담았다.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이사라 역을 맡은 배우 김히어라를 비롯해 가수 보아, 소녀시대 태연 등이 주축이 된 SM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유닛 ‘갓 더 비트(GOT the beat)’, KBS 제6기 장애인 앵커 출신인 최국화 씨도 조명했다. 2월호 표지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장식했다.

이경은 기자 alien@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