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측 “尹 고발 사주 의혹, 희대의 정치공작…배후 밝혀야”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9월 3일 11시 38분


코멘트
윤석열 캠프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인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뉴시스
윤석열 캠프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인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뉴시스
지난해 4·15 총선거를 앞두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 측근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을 상대로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보도에 대해, 윤 전 총장 측은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다”며 “희대의 정치공작”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캠프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인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3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손준성 검사도 아니라고 하고, 고발도 안 됐다고 한다”며 “윤 전 총장에게 이 모든 음흉한 정치공작을 덮어씌우고 있다. 어떤 배후가 있는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고발장을 받았다는) 김웅 의원은 당시 의원도 아니었고, 바른미래당 측에 있다가 우리 당에 오셔서 공천을 받고 출마한 분이다. 사실상 우리 당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는 분”이라며 “윤 전 총장이 진짜 야당 고발이 필요하다고 했다면 그 당시 미래통합당 법률지원 책임자이자 가까운 사이인 정점식 의원에게 전달하는 것이 맞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이어 “그 당시는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이 울산시장선거개입과 조국 사건 관련해 검찰에 보복학살 인사를 했을 때”라며 “야당이 고발을 한다고 받아들여지겠느냐. 육하원칙에 맞지 않는 얘기”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뉴스1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뉴스1


장 의원은 “윤 전 총장이 이 문제에 개입했다는 어떤 증거가 있느냐”며 “윤 전 총장을 죽이려고 하는 것이다. 이것은 정치공작이고 어떤 배후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의심되는 배후에 대해선 “의심의 수준에서 이야기를 할 수는 없다”고 말을 아꼈다.

장 의원은 “그 고발장이 어떤 경위로 넘어갔는지 확인이 안 된 상황에서, 어떤 증거도 없는 상황에서 윤 전 총장에게 온갖 나쁜 이미지를 덮어씌우려고 하는 것”이라며 “엄중한 법적대처를 하겠다. 검찰에서는 이 문제 관련 감찰 지시를 내렸다. 곧 밝혀질 것이라고 본다”고 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월 3일 윤 전 총장의 측근이던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자였던 김웅 현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 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등 총 11명에 대한 고발장을 전달했고, 김 의원은 이를 당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고발인란은 비워뒀고, 명예훼손의 피해자는 윤 전 총장과 부인 김건희 씨, 한동훈 검사장 등 3명으로 기재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검찰이 수사대상을 임의로 선정하고, 수사의 명분을 갖기 위해 고발하라고 종용해서 고발장을 접수해 수사한다는 것은 검찰권 남용이고 문제”라며 “우리나라 검찰 역사상 최악의 사건이 아닌가 싶다”고 공세에 나섰다. 그러면서 “우리 당도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를 바로 소집해서 철저히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