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서 인정받는 KF 마스크, 사회와 상생하며 성장

동아일보 입력 2021-07-22 03:00수정 2021-07-22 12:4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 대한민국 산업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품질혁신 부문
신항철 대표
㈜에스제이파워가 ‘2021 대한민국 산업대상’에서 품질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에스제이파워는 철도 관련 역무 및 승무 위탁업무, 사업시설관리(청소 및 비품 관리) 사업을 전개해온 기업이다. 교대제 혁신을 통한 일자리 창출, 노사 상생의 문화를 바탕으로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2회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한 점도 눈길을 끈다.

공인노무사이기도 한 신항철 대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기업으로 전화하기로 결정했다”며 “올 하반기 생활위생용품을 생산하고 내년에는 장애인표준사업장 및 중증장애인 다수 고용사업장 인증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 회사는 현재 충남 세종시에 보건용마스크(KF-94) 생산기지를 두고 자체브랜드 ‘싱그라미’를 론칭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뛰어난 품질력으로 국내를 넘어 NIOSH(미국 국립산업안전보건연구원) 시험을 통과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로 수출 중이다. ㈜에스제이파워는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약 20만 장을 기부하고 매월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2021#대한민국#산업#대상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