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KB자산운용, KB 글로벌 메타버스 경제펀드 선봬 外

동아일보 입력 2021-06-15 03:00수정 2021-06-15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자산운용, KB 글로벌 메타버스 경제펀드 선봬

KB자산운용이 14일 글로벌 주식시장에 상장된 ‘메타버스’(현실과 혼합된 가상세계) 대표 종목에 투자하는 ‘KB 글로벌 메타버스 경제펀드’를 선보였다. 국내 금융권 최초다. 이 펀드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기 등을 제조하는 하드웨어 기업(페이스북, 애플) △가상공간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오토데스크, 엔비디아) △플랫폼 및 콘텐츠 기업(로블록스, 네이버) △가상세계 인프라 관련 기업(아마존, 퀄컴) 등에 분산 투자한다. KB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한국포스증권에서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 등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교보생명, ‘카카오페이 청구서’ 도입


교보생명이 14일 카카오페이를 통해 보험료와 대출 원리금을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신청한 교보생명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료와 대출 원리금을 확인하고 간편인증을 통해 바로 납부까지 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미납 확인부터 납부까지 한 번에 진행돼 연체로 인한 계약 해지나 대출 원리금 연체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 서비스는 교보생명 고객플라자나 FP지점,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KB국민카드, KB국민 그린재킷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골프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주는 ‘KB국민 그린재킷 체크카드’를 14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골프의류·용품 △골프관광 등 골프 관련 3개 업종에서 영역별로 이용금액의 5%까지(월 최대 10만 원) 할인해준다. 주유소와 보험료 자동납부 이용 시에도 각각 월 최대 10만 원, 5만 원 한도 내에서 이용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최대 5%까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연회비는 없다.
#kb자산운용#경제펀드#교보생명#kb국민카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