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동화책 화상으로 함께 읽어요” 금천구, 여름방학에 멘토링 진행

박창규 기자 입력 2021-06-11 03:00수정 2021-06-11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금천구가 여름방학 기간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영어동화 멘토링’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영어동화 멘토링은 지역 선후배 학생이 1 대 1이나 1 대 2로 화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 영어동화책을 읽으며 의견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링에 사용되는 영어동화책은 사전에 멘토와 멘티에게 무료 배부된다.

금천구는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이 영어와 친숙해지며 방학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영어동화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멘토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과 지역 고등학생 자원봉사자, 중학교 영자신문 동아리 회원 등 28명이 참여한다. 멘티로 활동하려는 초중학생은 14일 오전 10시부터 금천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영어동화 멘토링 활동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인문학적 소양과 사회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창규 기자 kyu@donga.com
#금천구#온라인 영어동화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