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1돌 골프존뉴딘그룹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강화”

이헌재 기자 입력 2021-05-12 03:00수정 2021-05-1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윙 유어 드림’ 캠페인 적극 추진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창립 21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을 발표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스윙 유어 드림은 골프존과 골프존유통,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등에서 진행하고 있던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사업을 통합한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이다. 소외계층이 취업을 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그동안 진행된 장애인 및 새터민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00여 명이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들의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골프존과 골프존유통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뉴딘파스텔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40여 명의 장애청년을 채용했다. 이들은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과 사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는 2015년부터 새터민을 대상으로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재 40여 명이 산하 골프장에서 캐디로 활약하고 있다. 또 골프존 GDR아카데미도 2020년부터 발달장애인 5명을 미술작가로 고용해 작품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최덕형 골프존뉴딘홀딩스 대표이사는 “사회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헌재 기자 uni@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
#골프존뉴딘그룹#창립21돌#사회공헌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