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조달청, 지역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 업무협약

이형주 기자 입력 2021-02-10 03:00수정 2021-02-10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혁신제품 발굴해 우수기업 육성 광주시와 조달청이 지역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광주시와 조달청은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과 판로 지원, 혁신제품 발굴 및 구매 등을 위해 협력한다. 이에 따라 조달청은 혁신조달 종합플랫폼 혁신 장터를 통해 혁신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혁신제품 시범구매를 위한 제품 실증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시가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 및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지역 혁신제품 발굴 및 구매, 지역 벤처창업조달상품 홍보 및 구매 등 판로 지원에 나선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용섭 광주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벤처기업이 조달시장에 진출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조달청에서 다양한 인센티브와 지역할당제 등을 마련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광주시도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구매하는 등 혁신기업들이 난관을 극복하고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했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광주시#조달청#지역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