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뉴호라이즌스, 새로운 지평을 향한 여정 外

동아일보 입력 2020-10-17 03:00수정 2020-10-17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호라이즌스, 새로운 지평을 향한 여정(앨런 스턴, 데이비드 그린스푼 지음·김승욱 옮김·푸른숲)=무인 우주탐사선 뉴호라이즌스호가 2015년 처음으로 지금은 태양계 밖인 명왕성 사진을 보내기까지 과학자 2500명의 열정과 노력을 담았다. 2만5000원.

○인간 없는 세상(앨런 와이즈먼 지음·이한중 옮김·알에이치코리아)=‘인류가 한꺼번에 사라진다면’ 지구가 어떻게 변할지 구체적으로 그렸다. 비무장지대 아마존 체르노빌 북극 등을 누비며 인간이 저지른 해악을 반성하게 한다. 2만7000원.

○자본주의에 맞서는 보수주의자들(피터 클로지 지음·이재욱 옮김·회화나무)=보수주의자가 자본주의를 일관되게 지지했다는 것은 통념이라는 점을 역사적 사례로 정리했다. 보수주의자는 뉴딜정책 등에서 보듯 옹호의 대상을 늘 바꿔왔다는 것. 2만 원.

○영미 지니 윤선(이경빈 이은진 전민주 지음·서해문집)=‘기지촌 여성’의 삶을 조명한다. 대화 침묵 몸짓 등이 드러나는 극본 형식 본문과 QR코드 영상이 피해 중심의 기록에서는 놓친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비춘다. 1만8000원.

주요기사
○이토록 놀라운 동물의 언어(에바 메이어르 지음·김정은 옮김·까치)=인간과 다른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의사소통하는 동물의 언어를 분석했다. 이들의 언어를 이해함으로써 인간이 더욱 동물과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1만6000원.

○뉴노멀 교양수업(필리프 비옹뒤리 지음·이재형 옮김·문예출판사)=밀레니얼 세대 저널리스트가 세계적 감염병 유행 이후 주목해야 할 화두를 던진다. 기본소득 공유 동물권 트랜스휴머니즘 등 정치와 경제를 좌우할 키워드를 해설했다. 1만5800원.

○아바도 평전(볼프강 슈라이버 지음·이기숙 옮김·풍월당)=이탈리아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를 30년 이상 지켜본 음악평론가가 그의 탈권위 리더십에 대해 풀었다. 아바도와 그 주변 사람들의 입을 통해 한 리더의 일대기를 그렸다. 2만5000원.

○마음아 괜찮니(송하영 지음·흔들의자)=클래식 음악이 어렵게 들릴지라도 ‘사람’이 만든 창작물임을 보여주기 위해 불후의 명곡을 남긴 음악가들의 삶을 간략하게 정리했다. 대가들의 처절하고 아픈 삶을 통해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1만3800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