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 슬기로운 ‘필터 지원금’ 이벤트 진행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10-12 16:31수정 2020-10-12 16:3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10월 12일부터 11월 1일까지 ‘슬기로운 카라생활 필터 지원금’ 행사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카라에 따르면 이번 행사 기간동안 스마트카라 400, PCS-500D 제품을 구매하면 음식물쓰레기 냄새를 탈취해주는 에코필터를 최대 8세트를 제공한다. 제품 구매 시 최대 4세트 에코필터가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추가적으로 스마트카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필터 4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을 적립해준다. 해당 적립금은 에코필터와 건조통을 포함해 모든 소모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국민 1인당 하루에 버리는 쓰레기의 양은 930g 수준이며 이 중 음식물쓰레기가 40%를 차지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각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음식물 쓰레기도 증가세다. 환경을 위해선 ‘어떻게 버리느냐’도 중요하다.

업체 측은 환경부 인증을 받은 친환경마크를 획득한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할 경우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벌레, 물기, 악취의 고충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최대 90%정도 질량을 줄여 가루로 만들어 줌으로써 음식물쓰레기 처리량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의 소모품 구매 부담을 덜고 장기간 추가 비용 없이 쾌적한 사용 환경을 만들어 지속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필터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추후 또다시 적립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필터지원금까지 준비했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