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의 초대형 개발호재 누리는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 분양

  • 입력 2015년 11월 30일 09시 50분


코멘트
동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춘천 레고랜드’ 최대 수혜 입지로 손꼽히는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가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에스엘씨엔디가 시행하고 상리건설과 믿음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수익형 오피스텔 춘천 레고타워는 초대형 미래가치를 갖춘 뛰어난 입지여건으로 주목 받으며, 지난 8월 분양에 나선 전용 20~64㎡ 총 498실 규모의 오피스텔 1차분은 모두 사실상 완판을 기록하였다. 또한 2차분 약 300실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향후 800여실의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한 안정성을 자랑한다.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상 1층 31호(전용면적 2984㎡) △지상 2층 19호(전용면적 5567㎡) 등 총 50호(전용면적 8551㎡) 규모로 구성된다. 권장업종을 살펴보면 1층은 생활밀착형 업종인 슈퍼, 편의점, 부동산, 미용실, 세탁소, 분식점, 약국, 주얼리샵, 휴대폰 전문매장, 디저트샵이 2층은 가시성과 구매력이 높은 업종의 치킨호프, 커피전문점, 피자전문점, 마사지샵, 스포츠용품, 패스트푸드점, 네일아트 등이다.

또한 춘천 최대 규모인 약 800실에 이르는 춘천 레고타워 오피스텔 고정고객을 확보했으며, 인근에 춘천교대와 강원대 춘천캠퍼스, 한림대, 한림성심대 등 무려 4개의 대학교가 인접해 임대수요는 물론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춘천의 다양한 개발사업 중 글로벌 테마파크 춘천 레고랜드는 춘천시 중도 일원에 129만 1434㎡ 규모로 오는 2018년까지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비롯해 호텔과 워터파크, 상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는 현재 운영 중인 덴마크, 영국,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등에 이어 세계 7번째로 유치된 것이며 규모가 영국 윈저의 레고랜드보다 2배 이상 큰 세계 최대 규모이다.

우주과학 교육,체험시설인 ‘스페이스캠프 코리아’도 춘천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2013년 11월 강원도와 미국 우주 로켓센터(US Space & Rocket Center), ㈜미리내개발, 교보증권은 춘천에 ‘스페이스캠프 코리아’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스페이스캠프 투자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또 춘천시는 단지 와 인접한 옛 캠프페이지(미군부대)를 단순 여가 공간을 넘어 도심 관광의 거점이 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시는 옛 캠프페이지 활용을 위해 당초 계획인 시민공원화를 유지하되 2017년 완공 계획인 레고랜드 관광객의 도심 상권 유도 기능을 가미하기로 해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가 품는 미래가치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밖에도 춘천에는 높은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초대형 라비에벨CC 복합리조트 조성을 비롯해 동춘천산업단지와 남춘천산업단지, 춘천공용차고지 주변 산업단지 등 지속적인 기업유치가 진행되고 있어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특히 이러한 다양한 개발 사업들이 완료되면 춘천시 전체에 관광객 유입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는 물론 인근 거주자도 폭발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며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인 연 1.5%로 5개월째 동결됨에 따라 은행 예금금리가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초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으로 수익형부동산인 상가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지난 6월 사상 첫 1%대 기준금리 시대가 열린 지 3개월 만에 기준 금리를 1.75%에서 1.50%로 0.25% 포인트 인하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사상 최초의 1.5% 기준금리 시대가 장기화됨에 따라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로 투자 상담사례 중 열에 아홉은 랜드마크 단지 내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이라며 “특히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은 아무리 저금리 기조가 이어져도 당장의 임대수익이 높다고 투자하기보다 자본수익을 겸할 수 있는 미래가치가 확실한 단지를 찾는 분위기라 희소가치가 높은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춘천 레고타워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강원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문의 033-241-117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