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프로야구 "플레이볼"

  • 입력 2003년 4월 5일 14시 07분


코멘트
5일 서울잠실야구장에서 벌어진 프로야구개막전 LG-SK전. 7회초 SK공격에서 1사 만루 조원우의 외야뜬공으로 3루주자 송재익이 홈에서 세이프되고 있다.[연합]
5일 서울잠실야구장에서 벌어진 프로야구개막전 LG-SK전. 7회초 SK공격에서 1사 만루 조원우의 외야뜬공으로 3루주자 송재익이 홈에서 세이프되고 있다.[연합]
“플레이 볼”

한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 프로야구가 5일 2003시즌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승엽은 대구구장에서 1회 개막을 축하하는 시즌 첫 축포(2런)를 쏘아 올린데 이어 3회 또다시 두산 선발 박명환을 2점홈런으로 두드리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이승엽은 4회 2사 만루에서도 2타점 좌전적시타를 쳐 이날 첫 3타석에서 3안타 6타점의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삼성은 9회 홍성흔의 희생 플라이로 6:6 동점을 만든 두산과 치열한 접전을 펼치다 9회말 마지막 공격에서 임재철의 끝내기 안타로 7:6, 한점차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광주에서 벌어진 기아와 한화의 경기는 리오스의 호투를 발판 삼아 이종범의 솔로 홈런 등 타선이 폭발한 기아가 5:1로 승리했다.

수원에선 돌아온 에이스 정민태가 7이닝 4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한 현대가 지난해 꼴찌 팀 롯데를 3:0으로 제압했다.

잠실에서 벌어진 LG 대 SK전은 양팀합쳐 10명의 투수가 투입되는 총력전 끝에 SK의 4:3 신승으로 끝났다. LG는 9회말 마지막 반격에서 2사 만루의 역전찬스를 잡았지만 4번 이병규가 1루 땅볼을 치는데 그쳐 분루를 삼켰다.

▼관련기사▼
- 이승엽 연타석 투런 포…두산 6:7 삼성
- 기아 5:1 한화…리오스 승리투수
- 현대 3:0 롯데
- [스타]이승엽, 화려한 개막전
- 프로야구 개막1호 기록들

한편 이날 화창한 날씨 속에 펼쳐진 개막전은 잠실·대구·광주구장이 만원사례를 이룬 가운데 6만4천342명의 관중이 입장, 올 시즌 관중몰이를 예고했다.

■다음은 경기상보

▼1회초 SK공격

LG는 이승호를 선발 등판시켰다.선두타자 채종범 삼진아웃. 2번타자 조원우 삼진아웃. 3번타자 디아즈 삼진아웃. LG선발 이승호는 3타자를 연달아 삼진처리하는 괴력을 발휘하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1회말 LG공격

SK는 스미스를 선발 등판시켰다.선두타자 유지현 우익수 파울 플라이 아웃.2번타자 박용택 삼진아웃. 투-스리 풀카운트에서 가운데 높은 직구에 헛스윙 아웃됐다. 3번타자 마르티네스는 원바운드로 3루수 키를 살짝 넘어가는 좌익선상 2루타로 2사후 출루했다. 4번타자 이병규는 2루땅볼 아웃돼 공수교대.

▼2회초 SK공격

4번타자 이호준은 볼넷을 골랐다. 5번타자 조경환은 좌익수 뜬공 아웃.6번타자 박경완은 3루수 파울 플라이아웃. 7번타자 안재만 타석.행운의 우전안타! 높이 뜬 타구는 방향의 영향을 받아 2루수와 유격수가 잡을 수 없는 위치에 떨어졌다. 2사 2-3루의 득점 찬스. 8번타자 정경배.2타점 적시타!!이승호의 바깥쪽 직구를 밀어쳐 1루수 옆을 스치는 적시타를 올렸다.9번타자 김민재는 중견수 플라이 아웃,공수교대.

▽2회말 LG공격

선두타자 홍현우는 몸에 맞는공으로 출루했다. 6번타자 쿡슨은 볼넷을 골랐다. 무사 1-2루에 타석에 들어선 7번타자 이종열은 번트 실패후 투수앞 땅볼로 주자들을 한루씩 진루시켰다. 1사 2-3루에서 8번타자 조인성 타석때 투수 폭투로 3루주자 홈인 2루주자는 3루까지. 8번타자 조인성은 전진수비를 펼치던 2루수 키를 살짝 넘어가는 우전 적시타로 3루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2-2 동점을 만들었다.9번타자 권용관은 삼진아웃. 2사 1루에서 1번타자 유지현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 공수교대.

▼3회초 SK공격

선두타자 채종범 삼진아웃. 2번타자 조원우 좌익수 플라이 아웃. 3번타자 디아즈 3루 땅볼 아웃.

▽3회말 LG공격

선두타자 2번 박용택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3번타자 마르티네스도 중견수 뜬공아웃. 잘맞은 타구였으나 중견수 정면으로 날아갔다. 4번타자 이병규 1루땅볼아웃.공수교대.

▼4회초 SK공격

선두타자 이호준은 삼진으로 물러났다.5번타자 조경환은 2루땅볼 아웃.6번타자 박경완 유격수 땅볼 아웃.공수교대.

▽4회말 LG공격

선두타자 5번 홍현우 유격수 땅볼아웃. 6번타자 쿡슨은 볼넷을 골랐다. 7번타자 이종열 2루땅볼때 1루주자 2루에서 포스 아웃, 타자주자는 1루에서 세이프. 8번타자 조인성 타석때 1루견제를 하던 SK 투수 스미스의 보크로 1루주자가 2루까지 진루했다. 하지만 조인성이 3루땅볼로 물러나 추가득점에는 실패.공수교대.

▼5회초 SK공격

선두타자 7번 안재만은 몸쪽 낮은 공에 헛스윙 아웃. 8번타자 정경배 삼진아웃. 9번타자 김민재 유격수 땅볼아웃으로 공수교대.

▽5회말 LG공격

선두타자 권용관 투수앞 땅볼아웃. 1번타자 유지현 3루 땅볼아웃. 2번타자 박용택 중견수 플라이 아웃. 공수교대.

▼6회초 SK공격

1번타자 채종범 중견수 플라이아웃. 2번타자 조원우 볼넷을 골랐다. LG 이승호는 갑자기 제구력이 흔들려 후속 디아즈와 이호준을 연달아 볼넷으로 내보낸 후 이동현으로 교체됐다. 1사 만루. 5번타자 조경환의 1루땅볼은 3-2-3으로 이어지는 병살타가 돼 공수교대.

▽6회말 LG공격

선두타자 마르티네스의 홈런성 타구는 가운데 펜스 바로 앞에서 조원우의 호수비에 걸렸다. 4번타자 이병규는 1루수 옆을 스쳐 우측 파울라인 안쪽에 살짝 떨어지는 2루타로 시즌 첫 안타를 기록했다. 5번타자 홍현우는 3루 땅볼. 2루주자는 베이스에 묶였다. 6번타자 쿡슨은 우익수 뜬공아웃으로 공수교대.

▼7회초 SK공격

선두타자 박경완은 볼넷을 골라 무사에 출루했다.7번타자 안재만 유격수 땅볼아웃 때 1루주자 2루까지. 8번대타 송재익은 볼넷을 골랐다.9번타자 김민재 우전 적시타!!LG 우익수 마르티네스의 수비위치가 안좋았다.LG는 투수를 전승남으로 교체했다. SK는 1번타석에 왼손 대타 이진영을 기용했다. 이진영은 고의 4구로 출루해 1사 만루가 됐다. 2번타자 조원우는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3루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4-2로 달아났다. 2사 1-3루에서 3번타자 디아즈. 더 달아날수 있는 상황에서 3번타자 디아즈는 3루땅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7회말 LG공격

선두타자 이종열은 투수앞 땅볼아웃. 8번타자 조인성 유격수 땅볼아웃.9번타자 권용관도 유격수 땅볼 아웃돼 공수교대.

▼8회초 SK공격

선두타자 이호준 중견수 플라이 아웃. 5번타자 조경환 우익수 플라이아웃. 6번타자 박경완 좌전안타를 치고 2사후 출루했다.7번타자 안재만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해 2사 1-2루. 하지만 8번 송재익인 2루땅볼 아웃돼 공수교대.

▽8회말 LG공격

선두타자 유지현은 삼진으로 물러났다. 오늘 4타수 무안타의 부진. 2번타자 박용택은 조웅천의 바깥쪽 공을 밀어쳐 좌전안타를 만들어냈다. 3번타자 마르티네스는 좌익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쳐 1사 2-3루의 동점찬스를 이어갔다. 4번타자 이병규는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걸어나가 주자 만루가 됐다. LG는 오늘 무안타로 부진한 5번 홍현우 대신 심성보를 대타 기용했다. 심성보는 2루땅볼을 쳐 3루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LG는 3:4, 한점차로 추격했다. 6번타자 쿡슨이 볼넷을 골라 다시 베이스가 꽉 찼다. 하지만 이종열이 삼진으로 물러나 LG는 절호의 역전 찬스를 무산시켰다.

▼9회초 SK공격

선두타자 9번 김민재는 투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이진영의 희생번트때 1루주자는 2루까지. 2번타자 조원우는 몸에 맞는공으로 출루했다. 하지만 3번타자 강혁은 중견수 뜬공아웃. 4번 대타 김기태도 2루땅볼로 물러나 SK는 달아날 수 있는 찬스를 놓쳤다. 공수교대.

▽9회말 LG공격

선두타자 대타 안치용 1루수 플라이 아웃. 9번 대타 장재중은 볼넷을 골랐다.1번타자 유지현은 투수앞 희생번트로 1루주자를 2루까지 진루시켰다.2번타자 박용택은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출루해 2사 1-2루.LG는 큰 거 한방이면 역전까지 바라볼수 있게 됐다. 3번타자 마르티네스는 볼카운트 투스트라이크 원볼에서 정대현으로부터 연달아 세개의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LG는 2사 만루의 찬스를 잡았지만 4번타자 이병규가 1루땅볼로 물러나 아쉽게 개막전을 내줬다.

박해식 동아닷컴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