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여인천하' '오늘밤 좋은밤' 外

  • 입력 2001년 9월 23일 18시 44분


◇경빈, 원자의 세자책봉에 통곡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김 상궁은 경빈에게 윤비가 중종에게 눈물까지 보이며 왕세자 재시험을 불허하라는 주청을 올렸다고 귀띔한다. 경빈은 가증스럽다는 표정을 지으며 중종의 답변을 묻는다. 중종이 원자를 왕세자로 반포한다는 말을 들은 경빈은 강녕전 앞에서 원자의 왕세자 책봉 어의를 거두어 달라며 통곡한다.

◇MC 한선교 정은아 알까기 대결

오늘밤 좋은밤<오락·MBC 밤10·55> ‘2001알까기 제왕전’에서는 MC 한선교와 정은아가 대결을 펼친다. ‘다큐멘터리 이제서야 말하나’에서는 2차 대전 이후 한국의 신탁통치에 관련한 상황을 코믹하게 재조명한다. ‘나경훈의 유쾌한 상담’에서는 부인의 의부증 때문에 고통받는 남편, 애인과 이별한 23세 여대생의 고민 등에 대한 해결책을 소개한다.

◇화폐의 일생과 위조지폐 판별법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돌고 돈다는 ‘돈’. 화폐가 처음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고 수명이 다한 지폐와 동전에 바닥재와 탄환으로 재활용되는 현장을 찾아간다. 또한 화폐 도안과 인물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위조 지폐를 판별하는 방법 등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돈의 궁금증을 풀어본다.

◇이집트 빈민 돌보는 김진홍 목사

한민족 리포트<교양·KBS1 밤 11·35> ‘이집트 빈민가의 작은 기적’ 편. 이집트의 수도 카이로는 세계적인 국제 도시지만 그 외곽인 쇼브라는 1인당 국민소득이 1000달러에 불과할 정도로 가난한 지역이다. 이들을 대상으로 ‘코리아 메디컬센터’와 정신지체아 교육시설인 ‘천사원’을 운영 중인 김진홍 목사를 만난다.

◇미국의 첨단무기 소개 5부작 첫회

집중조명-21세기 전쟁, 미국의 첨단무기<다큐·EBS 밤10·00> 미국의 최첨단 병기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5부작 다큐. 특히 이 시리즈는 미공개되었던 신 병기들의 기술적 측면을 다양한 실사 화면과 3D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설명한다. 1부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각국이 보유한 최신 탱크의 전략, 전술적 특이점과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과정을 소개한다.

◇아기스타 재민이의 좋고 싫은 것

테마쇼 환상특급<오락·KBS2 오후6·30> 아기의 모든 것. 아기 스타 재민이가 출연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베스트3를 공개하고, 영어 신동 현수가 영어로 인체구조를 설명한다. 베이비 마사지 전문가 라효정씨가 우리아기 롱다리 만들기, 계란형 얼굴 만들기, IQ 높은 아이 만들기 등의 방법을 소개한다.

◇명창 조상현 판소리 다섯마당 소개

기획시리즈<교양·EBS 밤 10·50> 동편제와 서편제를 섭렵한 명창 조상현이 ‘이것이 한국의 소리다’의 진행자로 나선다. 그는 이번 시리즈에서 ‘춘향가’ 등 판소리 다섯 마당을 소개하면서 국악에 대한 우리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밖에 안숙선 오정숙 등 한국을 대표하는 명창들을 초청해 득음 과정과 판소리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최회장, 선희에게 사외이사직 제안

선희 진희<드라마·MBC 밤9·55> 정부에서 환경 우선주의 정책을 시행한다는 정보를 전해들은 최 회장은 준섭과 선희의 관계를 전략적으로 이용하기로 하고, 선희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며 사외 이사직까지 제안한다. 최 회장의 제안을 거절한 선희는 제성 그룹과의 갈등관계에 있는 ‘희망원’의 대표로 나선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