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도서상품권으로 백화점 쇼핑"

  • 입력 2001년 4월 26일 18시 37분


‘도서상품권으로 백화점에서 쇼핑하고 호텔에도 묵는다.’

도서상품권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으로 쇼핑할 수 있는 백화점이나 할인점, 패션쇼핑몰이 늘고 있다.

백화점과 할인점은 매출이 늘어서 좋고, 상품권 발행업체는 상품권이 많이 팔려서 좋고, 고객은 선물로 받은 상품권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원하는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좋은 ‘윈―윈 게임’.

현대백화점은 최근 한국도서보급주식회사와 도서상품권 취급 가맹계약을 맺고 다음달 1일부터 전국의 현대백화점 11개 점포와 여행사인 현대드림투어 등에서 도서상품권 5000원, 1만원권을 받는다. 현대백화점측은 도서상품권을 받음으로써 청소년층의 음반 영캐주얼 스포츠웨어 등의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대문의 패션쇼핑몰 두타와 할인점 홈플러스도 도서상품권으로 쇼핑을 할 수 있는 곳.

현대 롯데 신세계 등 백화점들은 최근 정유사들과 가맹점계약을 확대하고 있어 정유사 주유상품권으로 쇼핑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현대백화점은 LG정유 SK주식회사 오일뱅크, 롯데백화점과 마그넷은 LG정유 SK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는 SK주식회사, 삼성플라자는 LG정유의 주유상품권을 이용해 쇼핑할 수 있다. 단 현대와 롯데의 경우 주유상품권을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들 백화점 상품권을 주유소에서는 쓸 수 없다. 신세계와 삼성플라자의 백화점 상품권으로는 제휴 주유소에서 기름도 넣을 수 있다.

최근에는 ‘메이저급’ 백화점과 지방 또는 중소백화점이 상호 제휴를 맺어 양쪽의 상품권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되고 있다. 이밖에 백화점들은 호텔 외식업체 의류업체 영화관 스키장 등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어 잘만 확인해두면 백화점 상품권의 활용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백화점 상품권 쓸 수 있는 곳▼

백화점제휴업체
현대삼성플라자(분당점·유투존) 미도파백화점 대구백화점 애경백화점 대우백화점(마산) 현대호텔(경포대) 신라호텔(서울·제주) 하얏트그랜드호텔(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리츠칼튼호텔 홀리데이인서울
신세계삼성플라자(분당점·유투존) SK주식회사 까르네스테이션 신세계인터내셔널
삼성플라자신세계 갤러리아 미도파백화점 동아백화점 LG정유 신라호텔 에버랜드 제일모직
갤러리아삼성플라자(분당점·유투존) LG정유 마르쉐 TGI프라이데이스 C.G.V.(영화관)

<박중현기자>sanjuc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