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4월에 가볼만한 '봄꽃 나들이' 9선

  • 입력 2001년 3월 27일 17시 35분


'나의 살던 고향은 꽃피는 산골...' 꽃샘추위도 물러나고 제법 봄다운 봄이 찾아온 것 같다. 산과 들에 앞다투어 피어나는 봄의 전령사들은 이제 흐렸던 마음을 털어내고 어릴적 고향의 봄을 끄집어 내라고 손짓한다.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봄꽃의 계절, 가족들과 함께하는 오붓한 4월 꽃나들이 코스로 9곳을 소개한다. 산야에 펼쳐진 형형색색의 꽃밭에서 따사로운 봄 햇살과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를 꾸며보길 기대한다.

◇경기 이천 '산수유마을'

쌀과 도자기로 유명한 경기도 이천의 또하나의 명소로 백사면 원적산(563m) 아래에 산수유가 대규모로 군락을 이루고 있는 마을이 있다. 이천시에서 마련한 산수유축제(4/6∼4/8)와 연계하여 찾아보면 좋다. 연락처 : 이천시청 관광과 (031-644-2114)

◇강원 삼척 '맹방 벚꽃길'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수욕장 부근, 일자로 죽 뻗은 해안국도변에 벚꽃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있다. 강원 산악지역에서는 좀체로 만나기 힘든 풍경으로 4월 하순 벚꽃이 만개할 때면 이곳을 지나는 행렬에게 환상적인 벚꽃터널을 만들어준다. 연락처 : 삼척시청 관광개발과 (033-570-3545)

◇충남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보령시 동쪽 성주면 일대에 위치한 휴양림으로 성주산(680m) 정상을 향하여 올라가는 봄철 신록의 파릇파릇한 모습을 감상하면서 산책 겸 삼림욕을 즐길수 있다. 주변에 성주사지와 석탄박물관 등의 명소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연락처 : 휴양림관리사무소(041-930-3529)

◇전북 완주 '위봉산성 군립공원'

위봉산성 군립공원 탐방은 완주 송광사의 울창한 벚꽃터널을 지나 고개너머 위봉마을 고원지대에 고즈넉하게 들어앉아 있는 고찰 위봉사와 옛 흔적이 남아있는 위봉산성, 그리고 동상저수지의 발원이 되는 위봉폭포 등의 명소들을 둘러보는 기행이다. 특히 벚꽃 개화기에 맞추어 소양면에서 마련한 4월 벚꽃축제와 함께 찾아보면 더욱 좋다. 연락처 : 완주군청 문화공보과 (063-240-4224)

◇전남 나주 '금천 배마을'

광주시 남쪽의 나주 일원에는 광활한 배나무밭이 펼쳐져 있다. 특히 이 배밭은 봄이 되면 나주평야의 황토를 온통 하옇게 뒤바꾸어 놓는 배꽃으로 말미암아 절경을 연출한다. 인근의 나주배박물관을 비롯하여 함께 가족이나 연인들간의 오붓한 봄나들이 코스로 찾아볼 만 하다. 연락처 : 나주시청 문화공보실 (061-330-8542)

◇전남 해남 '달마산과 미황사'

해남 달마산은 높이 489m의 높지 않은 산이지만 기기묘묘한 바위 암봉들로 인해 남도의 금강이라 불릴만큼 빼어난 산세를 보여준다. 산 중턱에는 천년고찰 미황사가 자리하고 있으며 봄철 달마산자락의 야생화와 신록의 모습들을 돌아보면서 가벼운 산행도 곁들여본다. 연락처 :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227)

◇경북 영덕 '지품 복사꽃동네'

경북 안동에서 34번 국도를 따라 영덕군과의 경계가 되는 황장재를 넘으면 이내 지품면 일원 도로 양편 언덕배기에 고운 자태를 뽐내는 4월의 분홍빛 복숭아꽃을 만나게 된다. 아울러 영덕군에서는 복사꽃 개화기에 맞추어 4월 복사꽃축제를 마련하여 여행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 영덕군청 문화관광과 (054-730-6396)

◇경남 진해/창원 '안민고개'

세계에서 벚나무가 가장 많다는 진해는 4월이면 온통 벚꽃으로 구석구석 화려하게 수놓는다. 4월 초 군항제와 맞추어 찾아볼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안민고개 벚꽃길은 꽃가지 사이로 진해 명산들과 바다풍경을 감상하며 거니는 아름다운 산책길로 꼭 한번 찾아볼 만한 곳이다. 연락처 : 진해시청 문화공보실(055-545-0101)

◇제주 '섭지코지'

제주도 동쪽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봄철이면 노란 유채꽃과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해안풍광이 일품이다. 들머리의 신양해변 백사장, 코지 끄트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 조랑말들, 그리고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연락처 : 남제주군청 문화공보실 (064-733-2701)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