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9일]

입력 1999-01-18 18:58수정 2009-09-24 13:4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3취재본부―죽음의 감기 당신을 노린다〈SBS 밤10·55〉

감기가 저항력이 약한 사람들을 죽음으로 내몰고 있다. 심한 기침으로 사산아를 낳은 주부, 감기로 인해 온가족이 폐렴과 천식에 걸린 사연 등 감기환자들의 다양한 실태를 알아본다. 또 생활주변에 대량 분포돼 있는 공해물질과 독감의 연관성을 심층분석한다.

▼특집다큐멘터리―잃어버린 퇴계를 찾아서〈KBS1 밤10·15〉

성리학의 거두 퇴계 이황선생의 기념다큐. 현재 세계 각국에서는 퇴계선생의 학문을 통해 자국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중이다. 퇴계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통해 오늘날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본다.

▼네트워크 기획―선무도의 생생한 수련현장〈KBS1 밤12·00〉

선무도는 불가에서 선요가를 통한 정적인 수련과 선호흡 또는 선무술이라는 동적인 움직임을 말한다. 선무도의 대가인 양익 큰스님이 거처하고 있는 부산 범어사 청련암과 경주 골굴사를 오가며 선무도 수련 현장을 소개한다. 또 선무도와 중국 소림무술의 차이점도 알아본다.

▼PD수첩―야생동물 밀렵커넥션〈MBC 밤11·00〉

야생동물 증식장을 운영하는 박씨와 동물표본연구소를 운영하는 백씨. 그들은 법적 매매가 제한된 보호동물과 멸종위기종을 동물원, 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 등에 불법적으로 조달해 검거됐다. 특히 이들과 함께 야생동물을 밀렵한 일부 동물원과 박물관, 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 등을 집중 취재했다.

▼세상보기―통증. 건강의 적신호인가, 청신호인가〈EBS 오후7·20〉

우리 몸이 통증을 느낀다는 것은 분명 적신호이지만 그것은 또한 청신호이기도 하다. 통증의 신호로 인해 우리몸 어딘가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건강이 더 나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증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치료해 나갈 것인지를 배워본다.

▼생명전선―홀로서는 그날까지〈iTV 밤9·30〉

아버지의 죽음과 어머니의 재혼으로 어렵게 살아온 4남매 중 막내 상훈이(17세). 교통사고로 13번의 수술을 받았지만 방광이 콩알만해져서 비닐팩을 옆구리에 달고 다녀야 한다. 비닐방광 때문에 잘 걷지도 못하는 상훈이는 1월 중순에 마지막으로 요도관 복원수술을 하는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