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실망과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월드컵 개최도시는 그동안 우리나라 축구발전을 위해 힘써온 도시에 0순위로 배정을 하고 그 다음 지역을 고려하여 뽑는 것이 상식입니다. 프랑스에서 월드컵을 개최하는 도시들도 그런 원칙에 의해 선정된 것으로 압니다.(천리안 PHISICS)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갑니다. 단지 인구가 많고 큰 도시란 이유로 뽑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군요. 포항 같은 모범적인 축구도시를 빼면 우리나라는 잘 닦아놓은 축구도시를 하나 잃어버리는 것입니다.(천리안 J2770)
▼광역시만 도시인가. 그동안 일손 놓고 구경만 하다가 정부 보조금이나 축내려 하는 광역시에 개최권이라니…. 오늘까지의 프로축구를 보라. 수원에 연고를 둔 수원삼성으로 인해 수원에서는 축구의 인기가 상한가를 치지 않았는가.(유니텔 나라하늘)
▼대도시들이 준비가 소홀하다고들 하는데 그렇지 않아요. 모두들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저는 대구에 사는데 대구에서도 없는 살림에 어마어마한 경기장(한국에서 제일 크다고 하던가)을 열심히 짓느라 열심입니다.(천리안CKH0907)
▼개최도시가 확정되었습니다. 경제사정을 고려하여 7,8곳을 정하려다가 일본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10곳으로 정했다고 하네요. 이제 개최도시가 정해졌으니 각 도시들은 늦어진 준비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입니다.(천리안 KWK1997)
▼일본은 이미 지난해에 요코하마를 비롯해 개최도시를 선정하고 경기장 건설 등 준비에 한창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수도 서울이 마포구 상암동에 주경기을 짓겠다는 계획만 세워놓고요. 하여간 결정되었으니 준비를 철저히 합시다. 제대로 준비 못해 일본에 창피당하긴 싫어요. (유니텔 CHEEJ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