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 박살·악수 외면’ 권순우 동메달 확보…“태국분들께도 죄송”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9월 28일 10시 30분


코멘트
27일 오후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테니스장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8강전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권순우가 경기를 하고 있다. 뉴스1
27일 오후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테니스장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8강전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권순우가 경기를 하고 있다. 뉴스1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단식 경기에서 패한 뒤 라켓을 내리치고 상대 선수의 인사도 거부해 논란이 일었던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26·당진시청)가 복식 동메달을 확보한 뒤 다시 고개 숙여 사과했다.

27일 권순우는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테니스 남자 복식 8강전에 홍성찬(26·세종시청)과 조를 이뤄 출전해 하자와 신지-우에스기 가이토(일본) 조를 2-0(6-2 6-4)으로 이겼다.

동메달을 확보한 권순우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최근 불거진 비매너 논란에 대해 다시 한번 고개 숙였다. 그는 “단식 2회전 경기 후 성숙하지 못하고, 불필요한 행동을 했다”며 “크게 실망하셨을 국민 여러분과 태국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세계랭킹 112위인 권순우는 지난 25일 단식 2회전에서 세계랭킹 636위 카시디트 삼레즈(태국)에게 1-2(3-6 7-5 4-6)로 패했다.

패배 직후 화를 참지 못한 권순우는 라켓을 바닥에 내리쳤다. 상대 선수가 악수를 청해도 거부하고 경기장을 떠났다.

이후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권순우는 경기 이튿날 태국 선수단을 찾아 직접 사과하고 자필 사과문을 냈다.

권순우는 이날 “저의 행동으로 삼레즈 선수도 매우 불쾌했을 텐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다시 사과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경기 도중 삼레즈가 먼저 시간을 끄는 비매너 플레이를 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선 “경기 중에는 그 정도 판단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제가 흥분한 결과”라며 “제가 실력으로 졌고, 상대 선수의 행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 행동으로 인해 여러분이 실망하신 것이므로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말이 없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와 관련해선 “오늘은 단식이 아니라 복식이기 때문에 최대한 안정적으로 하려고 했다”며 “파트너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경기에 최대한 집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찬이가 단식에서 꼭 금메달을 땄으면 좋겠다. 열심히 응원할 것”이라며 “복식 경기가 남았는데 어떤 상대가 됐든 4강이든, 결승이든 우리가 최고라는 생각으로 절대 진다는 생각 없이 금메달을 따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권순우-홍성찬 조는 28일 사케스 미네니-람쿠마르 라마나탄(인도) 조와 결승 진출을 놓고 4강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