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女월드컵 응원구호는…‘고강도-높게 강하게 도전하라’
뉴시스
입력
2023-04-06 11:27
2023년 4월 6일 11시 27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오는 7월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에서 쓸 여자대표팀 응원 구호로 ‘고강도 - 높게 강하게 도전하라’가 선정됐다.
구호는 여자대표팀 각종 홍보물과 상품에 표기된다. 월드컵 기간 중 호주 훈련 캠프와 숙소 등에도 부착될 예정이다.
이 구호는 이번 여자월드컵에서 최대한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강한 의지로 도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강도’는 콜린 벨 여자대표팀 감독이 선수들에게 계속 강조하는 표현이자 팀 철학이다. 올해 신년 기자회견에서도 벨 감독은 가장 좋아하는 한국어를 묻는 질문에 고강도를 뽑았다.
여자대표팀은 지난 4년간 벨 감독의 고강도 훈련과 함께 전력을 상승시켰다. 지난해 여자 아시안컵에서는 강호 호주를 격파하면서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과 함께 월드컵 진출권을 따냈다.
이번 응원 구호는 지난달 10일부터 16일까지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공모에는 1553개 문구가 접수됐다.
당선작을 제출한 축구팬 김성결씨에게는 여자월드컵 한국 대표팀 첫 경기 콜롬비아전을 관람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과 경기장 입장권이 제공된다.
우수상 2명에게는 7월 여자대표팀 친선경기 입장권과 여자대표팀 새 유니폼 1벌이 지급된다. 참가상 10명에게도 대표팀 유니폼 1벌이 선물로 제공된다.
2019년 프랑스 여자월드컵 당시 여자대표팀 응원 구호는 ‘빛나는 우리, 다함께 We로’였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인도네시아 당국 “수마트라 홍수 누적 사망자 1000명 넘어”
김혜경 여사 “자비의 마음이 우리 사회의 힘… 불교는 큰 등불”
“돈 안 갚으면 손가락 훼손” 미성년자 79시간 감금한 20대 2명 집유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